지금 당장 기억하고 있는 전화번호가 몇개 인가요? 온전히 휴대폰 주소록에 전화번호 기억 기능을 넘겨준 후로는 남의 전화번호를 기억하는 일이 드물어졌습니다. 그렇다면 음식 배달 업체 전화번호는 기억해야 할까요? 그럴리가요! 다른 기억할 일들로도 머리가 터질 지경인데 말이죠. 소소한 것까지 기억하긴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음성 비서 서비스는 큰 도움이 됩니다.

지겹게 울려대는 알람 시계를 끄려고 몸부림쳐본 사람은 그 고통이 얼마나 극심한지 아실 겁니다. "5분 후에 깨워줘"라고 말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은 저만 해봤던 걸까요?

내가 대기업 임원도 아닌데 오늘까지 제출해야 하는 보고서가 있다거나 저녁에 중요한 약속이 있다고 알려주고, 주말에 가족모임 스케줄 같은 걸 알려주는 나만의 비서가 있다면 좋겠죠.

음성 인식 스피커 'SK텔레콤 누구 미니'와 'LG유플러스 우리집 AI 스피커'는 뉴스를 읽어주고, 때론 음악으로 흥을 돋워주거나 버거운 일이 있을 때 마음의 위안을 주기도 하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IT조선 뉴스레터를 구독신청 하신 분 중 6명을 추첨해 선물로 드립니다.

IT조선 뉴스레터 서비스 구독신청 이벤트 경품 SKT 누구 미니와 LGU+ 우리집 AI 스피커.
IT조선 뉴스레터 서비스 구독신청 이벤트 경품 SKT 누구 미니와 LGU+ 우리집 AI 스피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매체 IT조선이 5월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을 통해 독자와 소통을 강화합니다. 사이트 개편에 맞춰 준비한 독자 선물은 5월 25일 1차 마감하고 31일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IT조선 뉴스레터 서비스 구독 신청하신 모든 분들이 행운이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2차 이벤트는 6월 25일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 많은 경품을 준비해 여러분을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IT조선과 한 번 맺은 인연은 앞으로 슬기로운 ICT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IT조선 뉴스레터 서비스 구독신청 이벤트 경품들.
IT조선 뉴스레터 서비스 구독신청 이벤트 경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