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되면서 산업 전반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차세대 첨단 기술들이 기존 산업에 속속 도입됨에 따라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바꾸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또한 가속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 기술 중 하나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VR) 및 증강현실(Argumented Reality, AR) 기술도 일반 소비자용 콘텐츠뿐 아니라 제조, 서비스, 유통,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파고들면서 새로운 혁신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 전문 IT조선은 6월 19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산업 혁신을 이끄는 VR·AR·MR'을 주제로 '넥스트 VR 2018'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2016년,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넥스트 VR 콘퍼런스'는 VR과 AR, MR(융합현실 또는 혼합현실) 분야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확인하고 기존 산업에 접목되어 새로운 흐름을 만들고 있는 다양한 사례 등을 통해 관련 생태계를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 분석과 생태계 점검을 통해 유익한 정보와 아이디어 획득은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영화 <강철비>의 양우석 감독이 '콘텐츠 산업의 이해와 VR의 활용 가능성'이란 제목으로 기조강연에 나섭니다. 일본과 중국의 VR 테마파크, HTC 바이브 등 VR과 AR, MR 분야의 전문가 및 대표주자들이 연사로 나서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ICT 분야 및 각종 산업 현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오고 있는 VR과 AR 및 관련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콘퍼런스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행사명 : IT조선 제3회 '넥스트 VR 2018' 콘퍼런스
▲주 제 : 산업 혁신을 이끄는 VR·AR·MR
▲일 시 : 2018년 6월 19일(화) 09:00~18:00
▲장 소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6층 그랜드볼룸
▲주 최 : IT조선
▲후 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VR산업협회
▲미디어후원 : 조선일보, 조선비즈
▲참가비(부가세포함) : 8만8000원 (6/17까지 사전등록시 5만5000원)
▲홈페이지 : https://sites.google.com/chosunbiz.com/vr2018
▲문 의 : VR콘퍼런스 사무국 02-724-6170 / event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