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첫 리버스 ICO 사례이자,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 중 하나로 알려진 기프토(Gifto:GTO)가 주요 스타트업이 입주한 패스트파이브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술 상용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가상 선물 프로토콜 기프토는 블록체인 상용화를 알리는 첫 활동에 돌입한다. 기프토와 패스트파이브는 17일 오후 7시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에서 '탈중앙화 기술의 채택과 가능성'을 주제로 블록체인 밋업을 공동으로 주최한다.

밋업 행사에서는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 한국지사에서 기프토 프로젝트 부문을 담당하는 박동휘 총괄이 기프토 사례로 본 블록체인 기술 상용화에 대해 발표한다. 코드를 템플릿화해서 간편 ICO 컨트랙트 생성 솔루션을 개발 중인 온더의 정순형 대표는 'ICO트릴레마와 ICO봇'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박인영 디센터 대표는 '블록체인 비지니스의 Why, How, What'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상용화에 있어서 엑셀러레이터와 미디어, 블록체인 비즈니스 교육의 방향에 관해서 설명한다. 이어지는 주제 토론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이 어떻게 상용화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박동휘 기프토 총괄은 "이번 밋업은 블록체인 기술이 블록체인 생태계뿐 아니라, 기존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기프토는 글로벌 역량을 갖추고 실제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블록체인 스타트업들과 함께 상용화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밋업에서는 행운권 추첨을 진행해 참석자에게 기프토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프토와 패스트파이브의 첫 공동 주최 밋업은 블록체인 상용화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