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한 주간 있었던 IT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주간 IT 뉴스] 코너를 운영합니다.

1. [나를 위한 디지털] 스마트폰에 새 생명을···공장 초기화 하는 법
스마트폰을 출고 초기 상태로 되돌려 주는 '공장 초기화' 기능을 실행하면 앱·설정·개인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손쉽게 삭제할 수 있다. 스마트폰 구동 속도가 처음 제품을 샀을 때와 비슷하게 빨라질 수 있다.

2. [구글맵 API 유료화] ①6월 11일부터 과금 확정…국내 영향은?
구글이 지도 서비스 '구글 맵스(Google Maps)'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3. [인터뷰] 곽준규 대표 "에드라폰 쓰면 통신료 0원…채굴한 암호화폐로 요금 낸다"
"개인이 가진 스마트폰으로 암호화폐를 채굴한 후, 그 암호화폐로 통신료를 내면 누구나 공짜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에드라코리아(에드라)는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물 화폐 개념의 암호화폐를 발행해서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 4월 배송된다던 14㎏ 용량 LG 건조기 생산 대수는 '0'…고객 불만 '고조'
LG전자가 3월 말 예약판매를 시작한 신제품 14㎏ 용량 의류건조기가 실체를 드러내지 않는다. 예약 판매 당시 고객에게 4월 말 순차 배송을 시작한다고 약속했지만, 제품을 받은 고객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5. [신차 SWOT] 혼다 어코드, 중형세단 시장 평정 가능할까?
혼다코리아가 전략 중형세단 10세대 신형 어코드를 국내 출시한다. 이 차는 2.5리터 자연흡기 엔진 대신 브랜드 최초로 터보엔진을 얹었다. 게다가 1.5리터 터보와 2.0리터 터보 등 가솔린 엔진을 두 개로 나눴다.

6. [리뷰] LG G7씽큐 직접 써보니…ABCD 충실하지만 사진 해상력은 '글쎄'
G7씽큐는 인공지능 플랫폼 '씽큐(ThinQ)'를 탑재해 이용자의 스마트폰 활용 범위를 넓혔으며, LG전자 스마트폰 고유의 장점인 음악, 카메라 기능 등 멀티미디어 성능을 향상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IT조선은 정식 판매에 들어가기 전 G7씽큐를 입수해 직접 만져보며 제품을 테스트해봤다.

7. [해설] '장부거래' 업비트, 검찰 조사로 알트코인 폭등 원인 밝혀질까?
국내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검찰로부터 압수수색을 받으면서 수사 결과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8. 국내 PC 시장, 전체 출하량↓…고성능 '게이밍 PC' 성장 돋보여
국내 PC 출하량은 계속 감소하지만, 고성능 게이밍 PC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을 중심으로 새롭게 재편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 결국, 믿을 건 OLED뿐…디스플레이 업계 출구전략 본격 시동
중국 디스플레이 업계의 물량 공세에 액정표시장치(LCD) 가격 하락세가 지속할 분위기다. 애초 LCD에서 차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점진적으로 전환하는 출구전략을 준비해온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는 예상보다 빠르게 찾아온 치킨게임 국면을 맞아 대응책 마련에 분주하다.

10. 일론 머스크 'LA 지하 터널 곧 완성'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보링컴퍼니를 통해 로스앤젤레스에 건설 중인 지하 터널의 완공이 눈앞에 다가왔다고 최근 밝혔다.
#랭킹뉴스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