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은 신세계아이앤씨와 함께 특성화고교생 지원사업 ‘2018 Hello New( ) World’ 참여팀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함께일하는재단과 신세계아이앤씨는 특성화고교생 지원사업 ‘2018 Hello New( ) World’ 참여팀을 모집한다. / 신세계아이앤씨 제공
함께일하는재단과 신세계아이앤씨는 특성화고교생 지원사업 ‘2018 Hello New( ) World’ 참여팀을 모집한다. / 신세계아이앤씨 제공
신세계아이앤씨가 후원하고 함께 일하는 재단이 주관하는 ‘Hello New( ) World’는 사회적 문제에 관심이 있는 특성화고교 재학생이 IT기술로 문제를 해결하며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신세계아이앤씨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함께일하는재단은 청년, 여성, 중장년, 시니어 등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를 지원하며 국내 일자리 문제 해결을 선도하고 있는 민간공익재단이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역 특성화고교 재학생이 5인 이내 팀을 구성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선발을 통해 15개 팀을 선정해 1박 2일간 해커톤(본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 중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수상팀에게 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팀에게는 상금 외에도 해당 아이디어를 상품 및 서비스로 구현해 실제로 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한 크라우드펀딩 홍보 콘텐츠 제작비용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6월 4일부터 22일까지 ‘Hello New( ) World’ 홈페이지(www.hellonewworld.c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기존 대회 수상작 및 자세한 안내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께일하는재단 #신세계아이앤씨 #2018 Hello New( ) World #IT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