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Niantic)은 올여름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Pokémon GO)’에 친구 및 교환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로 추가되는 친구 기능은 포켓몬 플레이어들이 게임에서 함께 모험을 하며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트레이너 코드를 통해 안전하게 친구를 등록할 수 있다.

포켓몬 고 친구 교환 기능 추가. / 나이언틱 제공
포켓몬 고 친구 교환 기능 추가. / 나이언틱 제공
이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팀을 이뤄 체육관에서 배틀을 하거나 레이드배틀에 참가할 수 있으며, 우정레벨을 쌓아 레이드 및 체육관에서 스페셜 아이템 등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포켓몬 시리즈의 상징적 기능 중 하나인 교환 기능이 추가, 근처에 있는 트레이너와 포켓몬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포켓스톱에서 얻은 포켓몬의 알과 유용한 도구 등을 친구들에게 선물로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총 걸은 거리 및 모은 포켓몬의 수를 포함한 통계를 공유할 수 있다.

트레이너들은 교환을 할수록 포켓몬 사탕을 얻을 수 있고, 교환한 포켓몬이 서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잡았다면 그 거리만큼의 보너스가 증가해 교환이 더 활성화될 전망이다.

또한, 포켓몬을 교환한 플레이어 간 우정레벨이 증가하며, 올라갈수록 교환에 필요한 별의모래 양이 줄어드는 등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정레벨이 높으면 전설의 포켓몬, 색이 다른 포켓몬 등 특정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는 ‘특별한 포켓몬 교환’이 가능해진다.

포켓몬 고 교환 시스템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부모의 승인과 등록이 필요한 청소년 플레이어는 이용할 수 없다.

한편,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 서머투어 기간 동안 새로운 기능 추가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포켓몬 고 서머투어 2018은 독일에서 6월 30일과 7월 1일(현지시각) 개최되는 Pokémon GO Safari Zone Dortmund, 시카고에서 7월 14일과 15일(현지시각)에 열리는 Pokémon GO Fest 2018: A Walk in the Park 그리고 올여름 일본 요코스카에서 개최되는 Safari Zone을 포함한다.

각 이벤트는 전세계 플레이어가 자신의 모험을 만들고 도전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역마다 고유의 방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