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는 A3 컬러 복합기 ‘도큐센터 SC2022(DocuCentre SC2022)’를 출시했다고 21일 전했다.

도큐센터 SC2022. / 한국후지제록스 제공
도큐센터 SC2022. / 한국후지제록스 제공
도큐센터 SC2022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중소기업 맞춤형 복합기로, 기계식 버튼을 없애고 9세대 UI(유저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4.3인치 정전식 컬러 터치패널을 탑재했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 허브(Cloud Service Hub)’로 복합기에서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한 문서를 검색하고, 스캔한 문서를 클라우드 서버로 전송 할 수 있다. ‘무선 랜 킷(Wireless LAN Kit)’과 NFC 기능을 적용해 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을 확보했고 USB만 연결해도 디렉토리 검색이 가능해 문서를 검색·출력·스캔할 수 있다.

사용자 인증 기반 문서 보안 환경도 지원한다. 모든 작업은 사용자 인증을 거쳐 기밀문서 유출을 방지하고 종이 낭비도 줄일 수 있다.

하이엔드 복합기에만 적용했던 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이미지 등록 제어 기술(IReCT)’도 탑재했다. 이에 1200 x 2400dpi의 고해상도에서도 색상의 부정확한 위치를 보정해 매끄러운 품질을 제공한다.

양희강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는 “근로 시간 단축 정책에 대비해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문서 작업환경을 조성해야한다”며 “비즈니스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는 맞춤형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