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가상화폐)와 실물화폐를 연결하는 링커코인(LinkerCoin)이 6월 28일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나루에 상장한다고 26일 밝혔다.


링커코인은 ERC20 기반의 토큰, 그 외 다양한 플랫폼의 암호화폐들, 원화·달러 등 실물화폐에 이르는 다른 경제 네트워크를 상호 거래가 가능하도록 연결하는 코인이다. 올해 4월 국제 암호화폐 거래소 힛빗(HitBTC)에 상장됐던 링커코인은 연이은 글로벌 유망 ICO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크로스 에어드랍을 진행해 암호화폐 투자자의 꾸준한 관심을 받았다.

링커코인은 이번 상장을 기념해 LNC 1000만개를 매수하고, 총 2억개에 달하는 LNC를 소각할 예정이다. 또한, 2019년 1분기까지 총 1000만개에 달하는 LNC를 장내에 매수할 예정이다. 매수한 LNC는 이더리움 지갑에 보관돼 향후 링커코인 보유자의 투표에 따라 에어드랍이나 소각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내 매수와 함께 링커코인 재단은 재단 소유의 LNC를 매월 2000만개씩 소각할 계획이다. 소각은 오는 7월부터 10개월 동안 시행된다. 소각되는 코인은 총 2억개로 링커코인 전체 발행량의 40%에 달한다.

한편, 비트나루 거래소에는 현재 씨엔엔(CNN), 펀디엑스(Pundi X), 덴트(DENT) 등을 원화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