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및 방학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휴가 및 방학을 즐겁게 보내기 위한 고성능 게이밍 PC나,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멋진 PC를 갖고 싶은 이들을 위한 ‘나만의 커스텀 수냉PC’ 조립 행사가 열립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전문 IT조선은 커스텀PC 전문업체 영재컴퓨터와 함께 ‘커스텀 수냉PC 조립 이벤트(이하 커스텀 데이)’를 7월 14일 토요일에 개최합니다.

커스텀 데이 3회 행사 참가자들이 만든 다양한 디자인의 커스텀 수냉PC.  / 최용석 기자
커스텀 데이 3회 행사 참가자들이 만든 다양한 디자인의 커스텀 수냉PC. / 최용석 기자
IT조선과 영재컴퓨터가 커스텀 수냉PC의 대중화를 위해 진행하는 커스텀 데이 행사는 전문가의 1대1 지도로 자신이 구매한 PC를 직접 조립하고 커스텀 수냉 시스템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PC 하드웨어를 잘 모르는 초보자는 물론, 평소 커스텀 수냉에 관심이 있지만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이들도 맘놓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커스텀 데이 PC는 최근 인텔의 대항마로 다시금 떠오른 AMD의 최신 2세대 ‘라이젠(RYZEN)’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AMD·기가바이트 에디션’으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커스텀 데이 행사 최초로 크기 및 구성에 따라 실속형 미니타워형 모델(행사모델명 : 쿨링을 부탁해1)과 풀스펙 미들타워형 모델(행사 모델명 : 쿨링을 부탁해2) 2가지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실속형 미니타워형 모델은 AMD 라이젠 5 2400G를 탑재했으며 가격은 145만원입니다. 풀스펙 미들타워형 모델은 AMD 라이젠 7 2700X를 탑재했으며 가격은 295만원입니다. 이들 제품은 참여업체들의 지원으로 미들타워 풀스펙 기준으로 인터넷 최저가 대비 50만원정도 저렴합니다.

AMD 2세대 라이젠7 27000X 프로세서. / AMD 제공
AMD 2세대 라이젠7 27000X 프로세서. / AMD 제공
풀 스펙 미들타워 모델에 탑재된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는 2017년 선보였던 1세대(서밋 릿지)보다 더욱 개선된 12nm 제조 공정과 향상된 ‘프리시전 부스트2(Precision Boost 2)’ 및 ‘XFR 2(Extended Frequency Range 2)’ 기술이 적용되어 1세대 대비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최대 8코어 16스레드 구성으로 강력한 멀티태스킹 성능을 뽐내 PC 한대로 최신 고사양 게임과 스트리밍 방송,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 등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풀 스펙 미들타워 모델은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가바이트 X470 어로스 게이밍7’ 메인보드(제이씨현 제공)를 채택했습니다. 높은 안정성과 성능은 물론, 화려한 튜닝 디자인으로 커스텀 수냉PC에 최적화된 구성을 제공합니다.

그래픽카드는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 1070 Ti 게이밍(제이씨현)’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합니다. 옵션 선택으로 ‘지포스 GTX 1080 Ti’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메모리는 고성능 튜닝 메모리 전문 브랜드 지스킬(G.Skill)을 채택했습니다. 이 제품은 AMD 라이젠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호환성과 성능은 물론, 화려한 RGB 시각 효과까지 제공합니다.

기본 저장장치는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SSD 250GB’이며, 옵션으로 더욱 빠른 NVMe M.2 SSD를 선택하거나 최대 3테라바이트(TB) 용량의 HDD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수냉 PC의 특징인 ‘비주얼’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튜닝 특화 케이스 ‘코어 P3 SE(Core P3 SE)’와 커스텀 수냉용 부품, 튜닝용 RGB LED 팬 및 슬리빙 케이블 등은 쿨링 앤 튜닝 전문 브랜드 써멀테이크가 제공합니다.

커스텀데이 3회 행사 참가자들이 직접 커스텀 수냉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는 모습. / 최용석 기자
커스텀데이 3회 행사 참가자들이 직접 커스텀 수냉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는 모습. / 최용석 기자
커스텀데이 행사 참여는 ▲IT조선 및 영재컴퓨터 행사 기사 및 페이지 내 참가신청 링크(https://goo.gl/6eCMBX)를 클릭해 신청 접수한 후 ▲영재컴퓨터 행사 페이지(https://goo.gl/uvzzDw)에서 행사대상 PC를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 10명만 신청이 가능하며, 구성품과 조립을 위한 각종 공구와 보호용 장갑 등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제공합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게이밍기어 전문 브랜드 루티스에서 게이밍 헤드셋을 무료로 증정합니다.

세상에 둘도 없고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고성능 커스텀 수냉 PC를 갖고 싶다면 이번 커스텀 데이 이벤트를 통해 자신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행사 개요>

▲행사 참여방법

※ 본 행사는 커스텀 수냉PC의 대중화를 위해 기획된 행사입니다. 직접 조립행사에 참가하시는 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제품만 따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구매한 부품은 행사 현장에서 제공합니다.
※ 한정수량 10대로만 진행하며, 구매 완료시 행사 참여는 자동으로 마감됩니다.
※ 커스텀 수냉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CPU만 적용합니다.

▲행사명 : AMD·기가바이트 에디션 ‘커스텀 수냉PC 조립하기’
▲행사일 : 2018년 7월 14일(토)요일 오후 1시~오후 6시
▲참가신청 : 1. 조립 행사 신청서 작성(https://goo.gl/6eCMBX)
2. 영재컴퓨터 이벤트페이지(https://goo.gl/uvzzDw)에서 구매
▲대상 : 행사 대상 PC 결제 고객 선착순 10명
▲강사 : 송기훈 영재컴퓨터 실장
▲주최 : IT조선, 영재컴퓨터
▲장소 : IT조선 테크카페(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1호)
▲문의 : 조립 행사 참여 관련 >> IT조선 02)724-6170, eventit@chosunbiz.com
부품 구매&AS 관련 >>영재컴퓨터 02)716-5232, http://www.youngjaecompu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