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은 비대면 본인 확인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인 ‘빗썸 인증센터’를 출시하고, 기존 빗썸 모바일 앱에서도 본인 인증과 고객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인증센터와 1:1 문의센터 기능을 확대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빗썸 인증센터’ 앱 주요 기능. / 빗썸 제공
‘빗썸 인증센터’ 앱 주요 기능. / 빗썸 제공
새롭게 선보인 빗썸 인증센터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초로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탑재한 점이다.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인증이 가능한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은 현재 금융권 일부에 도입되는 추세다. 이로써 빗썸은 레벨인증부터 본인확인, 보안비밀번호 및 OTP 초기화까지 다양한 작업을 모바일로 할 수 있게 됐다.

카메라나 보안 앱과 같은 별도의 앱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신분증 촬영부터 서류 제출까지 모든 인증 작업을 최대 5분 내에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본인확인 단계에서 신분증 촬영, 전송 후 상담원과 바로 1대 1 영상통화 인증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 영상 종료 버튼을 누르거나 연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 통화로 전환되는 자동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상통화 인증 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빗썸은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빗썸 모바일 앱도 기능도 강화했다. 먼저 모바일 인증센터의 기능을 더 강력하게 개선했다. 본인 인증 작업을 ‘빗썸 인증센터’와 ‘빗썸’ 두 종류의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고, 기존에 PC나 상담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인증이 가능했던 불편함을 개선했다. 단, 추가 인증을 위한 영상통화 기능은 ‘빗썸 인증센터’ 앱에서만 가능하다.

고객들은 본인 인증 레벨에 따라 요구되는 인증절차를 수행하고 증빙 자료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인증 레벨 3의 경우 인증에 필요한 서약서 다운로드부터 자필 작성,서약서 및 신분증 첨부 기능을 앱 내에서 모두 구현해 편의성을 높였다.

빗썸 모바일 앱 인증 서비스는 메뉴 중 마이페이지 > 인증센터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증빙자료 첨부를 통한 인증 절차는 보안을 위해 관리자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빗썸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가파른 증가세에 따라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와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스마트폰으로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