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프라모델] '역습의 샤아' RG사자비 등 만화·애니 소재 신상품 대거 쏟아져

입력 2018.07.14 06:00

8월 모형업계는 각사의 대표적인 브랜드 상품이 골고루 출시되는 모양새다.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로 유명한 반다이 스피리츠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에 등장했던 ‘사자비’와 영화 ‘마징가Z 인피니티’ 속 마징가Z 등 애니메이션 팬이 주목할만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또, 2018년 만우절 이벤트로 깜짝 선보인 ‘고양이무장’을 8월부터 판매한다.

피규어·프라모델 전문 기업 코토부키야는 미소녀와 메카닉을 결합한 자사 대표 상품인 ‘프레임암즈 걸’과 ‘메가미 디바이스’ 신제품을 8월에 각각 1종씩 출시한다.

프라모델 제조사 하세가와는 기존 비행기, 자동차 프라모델 시리즈는 물론, 인기 만화·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기체와 캐릭터 미니피규어 등을 8월 선보인다.

◇ 반다이 스피리츠, RG사자비·마징가Z·고양이무장 등 선보여

피규어·프라모델 전문 기업 반다이 스피리츠는 20개쯤의 프라모델 신제품을 8월 선보인다. 주목 받는 상품은 리얼그레이드(RG) 등급 건프라 ‘사자비’와 하이그레이드(HG) 등급 프라모델 ‘마징가 제트(Z)’다.

RG 사자비.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RG 사자비는 건담 마니아 사이에서 유명한 애니메이션 ‘역습의 샤아’에 등장했던 모빌슈트로, ‘붉은혜성’이라 불리는 등장인물 샤아 아즈나블의 전용 기체를 모형 상품으로 재현한 것이다. 건프라는 144분의 1스케일로 작은 편에 속하지만 애니메이션 설정 자료를 바탕으로 구현된 모빌슈트 몸체 각부분의 움직임과 세부 디테일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HG 마징가Z.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HG 마징가Z는 한국 극장가에도 공식 상영된 극장 애니메이션 ‘마징가Z 인피니티’에 등장했던 마징가Z를 144분의 1스케일 높이 17.5㎝ 크기 프라모델로 만든 것이다. 프라모델은 반투명 불꽃 부품과 전용 스탠드로 ‘로케트 펀치’ 기술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팔이 접히면서 발사되는 ‘드릴 미사일’ 발사 장면도 재현할 수 있다.

고양이 무장.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4월 1일 만우절에 등장해 거짓 정보로 여겨졌던 ‘고양이 무장(ねこぶそう)’ 프라모델도 8월 출시된다. 고양이 무장은 미니 고양이 피규어에 다채로운 공격 무기를 장착할 수 있는 모형 상품이다. 프라모델은 3㎜ 구경의 조인트홀과 호환되도록 만들어져 타사 로봇 프라모델 부품을 사용해 자신만의 모형을 완성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신 건담 애니메이션 ‘건담 빌드 다이버즈’에 등장하는 건프라 ‘건담 아스트레이 노네임’과 ‘건담 더블오 스카이’도 8월 등장한다.

HG 건담 아스트레이 노네임.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건담 아스트레이 노네임은 건담 아스트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건프라로 복합장비 ‘노네임 라이플’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노네임 라이플은 ‘D익스텐션’이라 불리는 방어장비와 ‘B스마트건’이란 이름의 원거리 공격 무기로 변형된다.

HG 건담 더블오 스카이 하이어 댄 스카이페이스.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건담 더블오 스카이는 ‘더블오 다이버 에이스’기체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으로 롱라이플, 버스터 소드 등 대형 무기를 장착하고 기존 HG 건프라대비 폭넓은 가동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반다이 스피리츠는 부품 색상이 다르고 반투명 이펙트 파츠를 더한 ‘하이어 댄 스카이페이스’ 버전 건프라도 함께 출시한다.

72분의 1스케일 ‘B윙’.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영화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에 등장했는 우주전투기 ‘B윙 스타파이터’가 8월 72분의 1스케일 프라모델 상품으로 출시된다. 프라모델은 날개를 접고 펼치는 등 영화 속 우주전투기의 모습을 재현할 수 있고, 별도로 판매되는 LED유니트를 내부에 장착하면 엔진 분화구에서 빛이 나도록 연출할 수 있다.

피규어라이즈 스탠다드 ‘베지트’.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조립하는 액션 피규어 ‘피규어라이즈 스탠다드’ 8월 신상품은 드래곤볼Z에 등장하는 ‘베지트’다. 손오공과 베지타가 융합(퓨전)된 캐릭터 ‘베지트’를 재현한 이 프라모델 패키지에는 길이 조절이 가능한 베지트소드 부품과 베지트소드 기술로 복부를 관통 당한 마인 부우 미니피규어를 이용해 애니메이션 속 한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20분의 1스케일 ‘스쿠프독 터보 커스텀’.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반다이 스피리츠는 마스터그레이드(MG) 등급 ‘폴리팟볼’, ‘짐 스나이퍼 커스텀’, ‘애너벨 가토 전용기체 게르그그’, ‘건담 아바란치 엑시아 대시’와 HG등급 ‘육전형 건담’, 20분의 1스케일 ‘스쿠프독 터보 커스텀’ 등의 모형 상품을 프리미엄반다이 전용 상품으로 8월 선보인다.

◇ 코토부키야, 주력 브랜드 상품 1종씩 새로 선보여

피규어·프라모델 전문 기업 코토부키야는 주력 상품인 ‘프레임암즈 걸’, ‘메가미 디바이스’, ‘헥사기어’를 각각 1종씩 새로 선보였다.

프레임암즈 걸 & 라핏드레이더. / 코토부키야 제공
프레임암즈 걸 신제품은 붉은색 미래형 바이크와 미소녀 캐릭터가 결합된 것으로, 캐릭터 프라모델은 앞서 출시된 ‘흐레즈베르크’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패키지에는 바이크인 라핏드레이더 부품 외에도 캐릭터의 헬멧 부품과 네 가지 표정을 연출하는 얼굴부품 등이 포함됐다.

메가미 디바이스 ‘아수라 닌자 아오이’. / 코토부키야 제공
메가미 디바이스 신제품은 앞서 출시된 ‘아수라 닌자(朱羅 忍者)’의 컬러링 변경 버전인 ‘아오이(蒼衣)’다. 캐릭터 디자이너는 일본 일러스트레이터 ‘Nidy-2D-’다. 아수라 시리즈는 궁병과 닌자의 무기를 서로 결합하면 ‘사무라이 모드’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헥사기어 ‘블록버스터’. / 코토부키야 제공
헥사기어 ‘블록버스터’는 스나이퍼 캐논 무기를 장비한 4족보행 병기를 연출한 것이다. 프라모델 패키지에는 어썰트블레이드, 멀티 미사일 포트 등 다채로운 무기 부품이 포함됐다.

프레임암즈 ‘JX-25F/RC 지다오 EA’. / 코토부키야 제공
코토부키야 오리지널 로봇 프라모델인 ‘프레임암즈’ 시리즈 신상품 ‘JX-25F/RC 지다오 EA’도 8월 출시된다. 이 모형 상품은 일반판과 한정판으로 나뉘어 판매되며, 한정판은 일반판 기체 색상인 흰색이 아닌 보라색으로 컬러링 됐다.

◇ 타미야, 전차와 오토바이 등 신제품 3종 출시

프라모델 전문 기업 타미야는 8월, 일본 육상자위대가 사용하는 ‘16식 기동전투차’와 오토바이 모형 2종을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35분의 1스케일 ‘16식 기동전투차’. / 타미야 제공
16식 기동전투차는 육상자위대 최신 차량으로 캐터필러가 아닌 8개의 대형 휠타이어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프라모델은 35분의 1스케일 길이 24㎝ 크기로 제작됐다.

6분의 1스케일 ‘혼다 CB750F’. / 타미야 제공
새 오토바이 모형 2종은 혼다가 1979년 선보인 베스트셀러 ‘CB750F’와 스즈키가 1981년 출시한 ‘GSX 1100S 카타나’를 6분의 1스케일로 정밀하게 축소한 것이다.

◇ 하세가와, 자동차 프라모델과 만화 캐릭터 결합 상품 선보여

프라모델 전문 기업 하세가와는 비행기와 자동차를 소재로 한 모형 상품 19종을 8월 선보인다. 눈에 띄는 신상품은 스바루360 디럭스 자동차와 캐릭터 일러스트 스탠드를 결합한 것이다. 이 상품은 여자 고등학생들이 고장난 자동차를 수리한다는 내용을 담은 만화 ‘젯샤카(ぜっしゃか!)’를 소재로 제작됐다.

젯샤카 스바루360 디럭스. / 하세가와 제공
하세가와는 인기 만화 ‘에어리어88’ 등장인물 ‘키무 아바’가 조종하는 전투기 ‘AV-8A 해리어’와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제로’에 등장하는 비행전투기체 ‘VF-0B’ 프라모델도 8월 선보인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