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여름에도 쌩쌩하게 '커스텀 수냉 PC' 조립 이벤트 14일 개최

입력 2018.07.11 10:11 | 수정 2018.07.14 12:37

무더운 여름 날씨는 컴퓨터에게도 고역입니다. 특히 고성능 PC일수록 발생하는 열도 많은데, 무더운 여름 날씨까지 더해지면 발열을 제대로 해소하지 못해 적게는 성능 저하, 심할 때에는 시스템 다운이라는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사람이 열사병에 걸리는 것과 비슷합니다.

고성능 PC를 중심으로 공기가 아닌 액체를 이용해 핵심 부품을 냉각하는 ‘수냉(水冷)’식 냉각 솔루션이 요즘 각광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완제품이 아니라 냉각 구조 및 수로(냉각수가 흐르는 통로)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커스텀 수냉’은 PC의 냉각 솔루션 및 튜닝의 꽃으로 통합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전문 IT조선은 커스텀 튜닝 PC 전문업체 영재컴퓨터와 함께 ‘커스텀 수냉PC 조립 이벤트(이하 커스텀 데이)’를 7월 14일 토요일에 개최합니다.

커스텀 데이 3회 행사 참가자들이 만든 다양한 디자인의 커스텀 수냉PC. / 최용석 기자
IT조선과 영재컴퓨터가 커스텀 수냉PC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 및 진행하는 커스텀 데이 행사는 PC 구매자가 전문가의 1대1 지도를 통해 PC 조립은 물론, 자신만의 커스텀 수냉 시스템을 직접 제작해 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커스텀 수냉 시스템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막상 방법을 배우고 싶어도 정식으로 가르쳐주는 곳도 없는 실정입니다. IT조선 커스텀 데이 행사는 커스텀 수냉 시스템 제작 노하우를 전문가로부터 1대1로 교육받을 수 있는 정말 흔치 않은 기회입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모든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PC 하드웨어를 잘 모르는 초보자는 물론, 수냉 초보자도 맘놓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커스텀 데이 PC는 최근 인텔의 대항마로 돌아온 AMD의 최신 2세대 ‘라이젠(RYZEN)’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AMD·기가바이트 에디션’으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커스텀 데이 행사 최초로 크기 및 구성에 따라 실속형 미니타워형 모델(행사모델명 : 쿨링을 부탁해1)과 풀스펙 미들타워형 모델(행사 모델명 : 쿨링을 부탁해2) 2가지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강력한 AMD 베가 그래픽을 내장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AMD 라이젠 5 2400G를 탑재한 실속형 미니타워형 모델은 145만원, 8코어 16스레드의 구성으로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에 맞먹는 처리 성능을 자랑하는 AMD 라이젠 7 2700X를 탑재한 풀스펙 미들타워형 모델의 가격은 295만원입니다. 참여업체들의 지원으로 인터넷 최저가 대비 50만원정도 저렴한 가격(미들타워 풀스펙 기준)으로 선보입니다.

AMD 2세대 라이젠7 27000X 프로세서. / AMD 제공
미들타워 모델에 탑재된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는 2017년 선보였던 1세대(서밋 릿지)보다 더욱 개선된 12nm 제조 공정과 향상된 ‘프리시전 부스트2(Precision Boost 2)’ 및 ‘XFR 2(Extended Frequency Range 2)’ 기술이 적용되어 1세대 대비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최대 8코어 16스레드 구성으로 강력한 멀티태스킹 성능을 뽐내 PC 한대로 최신 고사양 게임과 스트리밍 방송,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 등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풀 스펙 미들타워 모델은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가바이트 X470 어로스 게이밍7’ 메인보드(제이씨현 제공)를 채택했습니다. 높은 안정성과 성능은 물론, 화려한 튜닝 디자인으로 커스텀 수냉PC에 최적화된 구성을 제공합니다.

그래픽카드는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 1070 Ti 게이밍(제이씨현)’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합니다. 옵션 선택으로 ‘지포스 GTX 1080 Ti’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메모리는 고성능 튜닝 메모리 전문 브랜드 지스킬(G.Skill)을 채택했습니다. 이 제품은 AMD 라이젠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호환성과 성능은 물론, 화려한 RGB 시각 효과까지 제공합니다.

기본 저장장치는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SSD 250GB’이며, 옵션으로 더욱 빠른 NVMe M.2 SSD를 선택하거나 최대 3테라바이트(TB) 용량의 HDD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수냉 PC의 특징인 ‘비주얼’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튜닝 특화 케이스 ‘코어 P3 SE(Core P3 SE)’와 커스텀 수냉용 부품, 튜닝용 RGB LED 팬 및 슬리빙 케이블 등은 쿨링 앤 튜닝 전문 브랜드 써멀테이크가 제공합니다.

커스텀데이 3회 행사 참가자들이 직접 커스텀 수냉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는 모습. / 최용석 기자
커스텀데이 행사 참여는 ▲IT조선 및 영재컴퓨터 행사 기사 및 페이지 내 참가신청 링크(https://goo.gl/6eCMBX)를 클릭해 신청 접수한 후 ▲영재컴퓨터 행사 페이지(https://goo.gl/uvzzDw)에서 행사대상 PC를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 10명만 신청이 가능하며, 구성품과 조립을 위한 각종 공구와 보호용 장갑 등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제공합니다.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되는 루티스 게이밍 헤드셋 / 루티스 제공
참가자 전원에게는 게이밍기어 전문 브랜드 루티스에서 게이밍 헤드셋을 무료로 증정합니다.

무더운 여름에도 쌩쌩 돌아가는 고성능 커스텀 수냉 PC를 자신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면 이번 커스텀 데이 이벤트는 둘도 없는 기회입니다.

<행사 개요>

▲행사 참여방법

※ 본 행사는 커스텀 수냉PC의 대중화를 위해 기획된 행사입니다. 직접 조립행사에 참가하시는 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제품만 따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구매한 부품은 행사 현장에서 제공합니다.
※ 한정수량 10대로만 진행하며, 구매 완료시 행사 참여는 자동으로 마감됩니다.
※ 커스텀 수냉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CPU만 적용합니다.

▲행사명 : AMD·기가바이트 에디션 ‘커스텀 수냉PC 조립하기’
▲행사일 : 2018년 7월 14일(토)요일 오후 1시~오후 6시
▲참가신청 : 1. 조립 행사 신청서 작성(https://goo.gl/6eCMBX)
2. 영재컴퓨터 이벤트페이지(https://goo.gl/uvzzDw)에서 구매
▲대상 : 행사 대상 PC 결제 고객 선착순 10명
▲강사 : 송기훈 영재컴퓨터 실장
▲주최 : IT조선, 영재컴퓨터
▲장소 : IT조선 테크카페(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1호)
▲문의 : 조립 행사 참여 관련 >> IT조선 02)724-6170, eventit@chosunbiz.com
부품 구매&AS 관련 >>영재컴퓨터 02)716-5232, www.youngjaecomputer.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