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및 그래픽카드 전문기업 조텍 테크놀로지(이하 조텍)는 자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규모의 게임 대회 ‘조텍 컵 마스터즈 CS:GO (ZOTAC CUP MASTERS CS:GO)’의 그랜드 파이널(최종 결승전)을 8월 홍콩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텍 컵 마스터즈 CS:GO 2018 최종 결승전 포스터. / 조텍 제공
조텍 컵 마스터즈 CS:GO 2018 최종 결승전 포스터. / 조텍 제공
홍콩 관광청 주최 ‘이스포츠 & 뮤직 페스티벌(e-Sports & Music Festival)’ 현장에서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는 조텍 컵 마스터즈 CS:GO’ 최종 결승전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 글로벌 오펜시브’를 주 종목으로 진행하는 게임 대회다.

3월부터 전 세계 지역별로 치러진 지역 예선을 통과한 팀들과 특별 초청 팀들이 모여 총상금 30만 달러(약 3억3000만 원)의 상금을 두고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이번 최종 결승전에는 ▲아시아 파이널을 통과한 한국의 MVP PK ▲유럽 파이널을 거친 Team Kinguin ▲아메리카 파이널을 거친 Ghost Gaming 등의 팀에 ▲중국 인비테이셔널팀인 VG.FleshGaming ▲글로벌 인비테이셔널팀인 TYLOO, Virtus.pro, MIBR 등 전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팀들이 참여한다.

주최 및 진행을 맡은 조텍은 대회 진행을 위한 자사의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 ‘MEK1’을 비롯한 게이밍 기어를 제공하며, 참관객들을 위한 별도의 체험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텍 체험 부스에서는 조텍의 각종 신제품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으며, 조텍의 최신 가상현실(VR) 백팩 PC를 활용한 3:3 VR 게임 대전 등 다양한 실시간 VR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조텍 컵 마스터즈 최종 결승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조텍 홈페이지와 조텍 컵 마스터즈 공식 마이크로 사이트, 조텍 공식 트위치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조텍코리아는 이번 조텍 컵 마스터즈 최종 결승전을 앞두고 7월 31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한 ‘글로벌 홍콩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텍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zotackorea)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홍콩 왕복 항공권 2매(동반자 1인 포함) ▲호텔 숙박권(4박 5일) ▲조텍컵 마스터즈 그랜드 파이널 티켓 2매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