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이 일부 글로벌 기업에만 초기 버전을 서비스하던 자사의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17일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라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는 도입 기업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쉽게 구축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트랜잭션을 지원하고, 글로벌 규모의 공급망을 통해 상품 추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기업에게 자신만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며, 이미 사용 중인 타사의 애플리케이션이나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 또는 오라클의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PaaS)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SaaS)를 빠르게 통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프로비저닝, 다른 조직과의 연결, 스마트 계약을 통한 원장(Ledger) 업데이트와 조회를 할 수 있다.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오라클의 경험과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활용해 공급자, 금융기관, 거래 담당자 및 파트너 사이의 신뢰할 수 있는 트랜잭션을 수행한다.

현재 ▲아랍요르단투자은행(AJIB) ▲카고스마트(CargoSmart) ▲서티파이드 오리진스(Certified Origins) ▲인도석유공사(Indian Oil) ▲인텔리포스트(Intelipost) ▲MTO글로벌 ▲뉴로소프트(Neurosoft) ▲나이지리아 세관 ▲소프뱅(Sofbang) ▲솔라 사이트 디자인(Solar Site Design) ▲트레이드핀(TradeFin) 등 전 세계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오라클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애밋 재버리(Amit Zavery)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 부사장은 “블록체인은 우리 세대의 가장 혁신적 기술 중 하나이며, 오라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본격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오라클의 고객과 파트너가 수년간 함께한 연구개발의 성과다. 기업들은 오라클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를 향상하고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제거하며, 분산형 네트워크를 통해 전례 없이 쉽고 투명하며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