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9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이하 GDF) 2018’을 개최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9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글로벌 개발자 포럼 2018’을 개최했다. /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9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글로벌 개발자 포럼 2018’을 개최했다. /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함께 하는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산업 확장을 위한 글로벌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GDF 2018은 ▲VR-퍼블릭 ▲VR-커머스 ▲VR-e스포츠 ▲VR-컨버전스 등 4개 세션에 세계 각국에서 찾아온 VR/AR 분야 전문가 20인이 연사로 참여한다.

이날 개막식에는 티모시 정(Timothy Jung)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 교수가 ‘VR/AR 글로벌 시장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으며, 오후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이 나서 ‘경기도 VR/AR 산업 육성정책’을 발표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4차산업혁명은 우리의 삶 속에 들어와 있고 거역할 수 없는 큰 흐름이 될 것이다”며 “4차산업혁명을 능동적으로 받아들여 경기도를 미래산업의 중심지로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문가들의 조언도 많이 듣고 산업현장의 의견도 들으면서 새로운 산업, 4차산업혁명을 받아들이겠다. 그 속에 청년들이 중심적인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며 “세계를,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GDF 2018은 VR/AR 개발 및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1일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20일과 21일에는 VR-e스포츠와 VR-컨버전스 세션 강연, VR-e스포츠 쇼케이스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GDF 2018 홈페이지(www.gdf2018.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