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보상 플랫폼 유니오(UUNIO)는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CLET)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니오가 출시한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 UI 이미지. / 유니오 제공
유니오가 출시한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 UI 이미지. / 유니오 제공
클렛은 유니오 플랫폼 안에서 암호화폐 지갑 역할을 한다.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원터치 에어드랍’ 기능이다. ICO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거래소에 상장된 수 많은 코인들은 마케팅과 홍보의 목적으로 다양한 방식의 에어드랍을 진행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에어드랍은 복잡한 요구 조건을 달성해야 한다. 언제 내 지갑으로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을 지에 대한 일정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클렛은 이러한 불편함을 자체 지갑기능으로 해소했다.

클렛에서 진행하는 에어드랍은 ‘에어드랍 참여하기’ 버튼 클릭 한번으로 클렛 안의 지갑에서 바로 에어드랍 토큰을 지급받게 된다.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클렛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ICO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곳에서도 에어드랍을 기획하고 운영∙관리하는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클렛은 자체적인 ICO 검증 시스템을 통과한 ICO 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과 함께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수 많은 ICO 프로젝트 속에서 클렛은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투자자에게 제공해 안전하고 성숙한 투자가 이뤄질 수 있는 암호화폐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클렛의 또 다른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채팅방이다. 기존에 ICO 프로젝트는 투자자와 소통을 위해 각 나라별 수 많은 커뮤니티 방을 만들어 운영했다. 하지만, 실제로 다양한 커뮤니티 채팅방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일은 쉽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ICO 담당자와 투자자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다는 지적이 항상 제기됐다.

클렛은 자체 채팅방 기능을 활용해 클렛에 등록된 ICO 프로젝트 추진 기업이 자체 채팅방을 개설해 투자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당 기능을 통해 상호간에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 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클렛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