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루비(ruby-x)’가 사전 가입자를 모집한다. 사전 가입자에게는 미화 10달러(1만1185원) 상당의 거래소 기축통화 루비(RBY) 토큰을 지급한다. 거래 시 VIP 멤버에게만 적용되는 수수료 특별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암호화폐 거래소 루비 홈페이지 갈무리.
암호화폐 거래소 루비 홈페이지 갈무리.
거래소 루비는 해킹이 불가능한 콜드월렛(Cold Wallet)을 이용해 주요 암호화폐의 거래뿐 아니라 펀드 등 금융상품도 거래 서비스를 지원한다. 루비는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자가 가장 불안해 하는 해킹 위험에 대한 대책으로 사용자가 사용 비율을 직접 결정하는 콜드월렛을 제공한다. 콜드월렛에 보관하는 자산 비율을 최소 70%부터 최대 100%까지 선택하도록 해서 안정성을 높였다.

이러한 안정성을 바탕으로 펀드 매니저가 펀드를 운용하고, 펀드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신개념 블록체인 통합 거래 플랫폼으로 발돋움 할 예정이다. 횡령 등 거래소 운영관련 비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비자에게 모든 거래 내역과 수수료 정산 내역을 공개할 계획이다.

루비는 거래소 오픈에 앞서 파트너십을 맺은 회사 리스트와 루비의 향후 5년간 로드맵을 공개하고, 8월 10일부터 거래소 기축 통화로 사용될 루비(RBY) 토큰을 판매한다. 이번 세일은 루비가 진행하는 처음이자 마지막 퍼블릭 세일로 투자자에게 특별한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