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개씩 쏟아지는 쇼핑가의 소식들, 일일이 확인하자니 귀찮고 그냥 지나치자니 아깝기도 합니다. IT조선은 8월 2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쏟아진 할인, 프로모션, 시장 트렌드 등 알찬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 G마켓, ‘프로듀스48’ 최종회 방청권 이벤트

G마켓은 15일까지 ‘프로듀스48’ 최종 경연 방청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100원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480명에게 방청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고,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초대장이 전달된다. 당첨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스마일캐시’로 100원을 환불해준다. 프로듀스48 최종회는 31일 열린다.

◇ K쇼핑, G마켓 손잡고 V커머스 ‘숏핑’ 상품 확대

K쇼핑이 5분 내외의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숏핑’ 판매 상품을 확대한다. G마켓의 K쇼핑 카테고리에서는 ‘1초 성형네일’ 데싱디바 네일 및 페디 20종 세트, 허쉬바 아이스크림 36개 세트, SPC 그릭슈바인 핫도그 18개 세트, 고래사 어묵 26봉 세트 등을 판매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K쇼핑 숏핑. / K쇼핑 제공
K쇼핑 숏핑. / K쇼핑 제공
숏핑 전용 상품을 G마켓에서 구매하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12%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일클럽 회원인 경우 ‘K쇼핑X G마켓 숏핑 이벤트 적립’으로 결제금액의 5%를 스마일 캐시로 받는다.

◇ 위메프, 모기퇴치용품 매출 ‘뚝’, 쿨링제품 매출 ‘쑥’

40도 가까이 치솟는 폭염으로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가 예년보다 줄면서 모기퇴치용품 매출은 감소하는 반면 체온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쿨링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가 7월 한 달간 모기퇴치용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기향은 40%, 방충망은 35%, 모기퇴치스프레이는 6%로 각각 매출이 감소했다. 반면 체온을 낮추거나 햇빛을 가려주는 제품은 상승세를 탔다. 쿨스프레이는 117%, 유모차 쿨시트는 50%, 쿨방석은 31%, 알로에수딩젤은 20%로 각각 매출이 상승했다. 선크림과 양산 매출도 각각 50%, 40% 증가했다.

◇ 롯데하이마트, 홈캉스족을 위한 가전 매출 증가

롯데하이마트가 7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가전제품 매출을 조사한 결과 미니빔 프로젝터와 블루투스 스피커 등 홈캉스족 가전제품 매출이 크게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기레인지, 에어프라이어는 요리할 때 열 방출량이 적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니빔프로젝터와 블루투스스피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40%, 30% 증가했으며 전기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매출도 각각 40%, 15%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