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IT 뉴스] "저장공간이 부족합니다" 스마트폰에 이렇게 뜰 땐

입력 2018.08.11 12:00

2018년 8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한 주간 IT조선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뉴스 10꼭지를 전합니다.

1. 사진 때문에 저장공간 부족한 스마트폰 문제 해결하는 '구글포토' 이용법
스마트폰 사진은 외장 하드나 일반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다. 10만원쯤 하는 외장 하드 가격이 부담스럽거나 유료 클라우드를 사용하기 어렵다면 ‘구글 포토’에 사진을 올려보자.

2. QLED 내리니 OLED도 ‘뚝’…삼성·LG TV 가격경쟁 ‘점입가경’
프리미엄 TV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가격 경쟁이 ‘점입가경’ 형국을 보인다.

3. 55인치 LG 올레드TV 가격, 5년 만에 1300만원 인하돼
LG전자가 올레드 TV 가격을 일시적으로 낮추며 대중화 속도를 높인다.

4. "리콜 빨리 받으세요"…화재 위험으로 리콜하는 차는?
2018년만 하더라도 7월 말까지 승용차는 하루 6건꼴로 화재가 발생했다. 그만큼 자동차 화재는 BMW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이야기다. 이번 주 ‘아하! 자동차’에서는 화재 위험성으로 올해 리콜 조치에 취해진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5. 삼성 갤럭시노트9에 탄소섬유 히트파이프 탑재되나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에 새로운 히트파이프가 장착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6. 전기차 배터리 삼국지…中·日 엎치락뒤치락, 韓 고군분투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둘러싼 한·중·일 3국의 경쟁이 치열하다. 일본과 중국이 각각 원천기술과 내수시장을 내세워 엎치락뒤치락하는 가운데, 한국은 한 걸음 뒤에서 고군분투하는 모양새다.

7. 롯데마트 전기스쿠터 '야디Z3'…가격·성능 좋지만, 배송 오래 걸리고 반쪽짜리 전용앱 문제 개선 시급
롯데마트가 토이저러스 온라인몰을 통해 전기스쿠터 ‘야디Z3(YadeaZ3)’를 판매한다. 이 스쿠터는 220V로 3시간 30분쯤 충전한 후 시속 60~70㎞ 속도로 최대 120㎞까지 달릴 수 있는 제품이다.

8. 대만 반도체 공장 TSMC, 바이러스 공격으로 공장 멈춰
아이폰 두뇌를 제조하는 대만 반도체 제조사 TSMC가 3일 바이러스 공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9. 애플, 9월 21일 신형 아이폰 3종 판매 개시?
애플의 신형 아이폰 3종이 9월 21일 정식 판매에 돌입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10. 폭염보다 무서운 ‘전기료' 폭탄…7월 고지서 금주부터 발송
연일 이어지는 폭염보다 국민을 더 공포에 떨게 할 7월분 전기요금 고지서가 이번 주 각 가구에 발송된다. 더위를 견디기 위해 줄곧 에어컨을 튼 국민은 ‘누진제’ 적용에 따른 요금폭탄 가능성을 우려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