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 업계, 9월 아재 마니아 시장 정조준

입력 2018.08.11 09:46

9월 모형 업계는 ‘그레이트 마징가’부터 ‘메카 고지라’까지 30~50대 만화·애니메이션·게임 마니아를 겨냥한 프라모델 상품을 다수 선보였다.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로 유명한 반다이 스피리츠는 중년층을 위한 도라에몽·야마토·마징가·스타워즈부터 신세대를 위한 건담 빌드 다이버즈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9월 출시한다.

HG 그레이트 마징가.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코토부키야는 오리지널 프라모델 브랜드인 ‘메가미 디바이스’와 회사를 상장으로 이끈 주역인 ‘프레임암즈 걸’ 시리즈 신상품을 9월 각각 하나씩 선보인다.

프라모델 제조사 플럼은 3040 게임 마니아를 겨냥해 슈팅 게임 ‘트윈비’에 등장하는 비행기체 ‘우인비’를 모형화해 9월 출시한다.

◇ 반다이 스피리츠, 아재부터 어린이까지 폭 넒은 소비층 겨냥한 신상품 선보여

피규어·프라모델 전문 기업 반다이 스피리츠는 9월 주요 상품인 건프라 외에도 ‘도라에몽’, ‘나루토’, ‘우주전함 야마토’, ‘스타워즈’, ‘그레이트 마징가’ 등 30~50대 중년 마니아를 겨냥한 캐릭터 프라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피규어라이즈 스탠다드 ‘다이버 나미’.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액션 피규어에 가까운 캐릭터 프라모델 브랜드 ‘피규어라이즈 스탠다드’ 신상품으로는 TV애니메이션 ‘건담 빌드 다이버즈’에 등장하는 미소녀 모양의 건프라 ‘다이버 나미’와 만화 나루토 질풍전의 주인공 ‘나루토’가 출시된다.

피규어라이즈 스탠다드 ‘나루토’.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기계장치나 로봇의 내부까지 표현하는 ‘피규어라이즈 메카닉스’ 9월 신상품은 ‘원조 도라에몽’이다. 원조 도라에몽은 고양이 귀 장식이 붙은 것이 특징이다. 프라모델 패키지에는 반투명 몸체 부품이 포함돼 있어 도라에몽의 내부가 훤히 비치도록 만들 수 있다.

국내에도 개봉된 바 있는 극장 애니메이션 ‘마징가 제트(Z) 인피니티’에 등장했던 ‘그레이트 마징가’가 9월 하이그레이드(HG)등급 프라모델 상품으로 출시된다. 영화 속 로봇처럼 사실적인 외형을 재현한 이 프라모델은 손가락 부품 교체로 ‘썬더브레이크’ 공격 기술을 연출할 수 있고 스탠드로 그레이트 마징가가 날아가는 모습을 재현할 수 있다.

RE100 ‘야크토 도가’. / 반다이 스피리츠 제공
건프라 신제품으로는 애니메이션 ‘건담 빌드 다이버즈’에 등장하는 ‘임펄스 건담 란세&아르크’와 ‘젠간 블라스트마스터’가 HG등급 건프라로 9월 출시된다. HG보다 한 단계 높은 마스터그레이드(MG) 9월 신상품으로는 ‘더블오 퀀터 풀세이버’가 100분의 1스케일 건프라인 ‘RE/100’ 시리즈 신제품으로는 1988년작 극장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에 등장했던 ‘야크토 도가’가 출시된다.

◇ 코토부키야, 성인 프라모델 마니아 정조준

피규어·프라모델 전문 기업 코토부키야는 9월 TV 애니메이션 ‘풀메탈패닉 인비저블 빅토리’에 등장했던 로봇(암슬레이브) ‘베리알’을 출시한다.

프레임암즈 걸과 데스크톱 아미를 융합시킨 ‘실피’. / 코토부키야 제공
또, 미소녀와 메카닉을 조합한 코토부키야 오리지널 캐릭터 프라모델 ‘메가미 디바이스’ 신제품인 ‘아수라 궁병 아오이’와 피규어 제조사 메가하우스의 액션 피규어 브랜드 ‘데스크톱 아미’를 코토부키야의 캐릭터 프라모델 ‘프레임암즈 걸’ 포맷으로 만든 ‘프레임암즈 걸 실피’도 9월 선보일 예정이다.

◇ 타미야, 미니사구 신제품 5종 선보여

모형 왕국 시즈오카의 터줏대감 ‘타미야’는 9월 모두 다섯 개의 미니사구(mini4WD) 자동차와 세 가지 오토바이 프라모델을 선보인다.

미니사구 그레이트 매그넘R. / 타미야 제공
미니사구 주목 신상품은 ‘트라이게일 블랙 스페셜’과 미니사구 만화 ‘폭주형제 렛츠&고’에 등장했던 ‘그레이트 매그넘R’이다. 트라이게일은 모터를 중앙에 배치해 안정적인 주행을 추가한 MA섀시를, 그레이트 매그넘R은 모터를 앞쪽으로 배치해 점프 코스에서 유리한 FM-A섀시를 채용했다.

6분의 1스케일 혼다 드림 CB750 FOUR 프라모델. / 타미야 제공
오토바이 프라모델 신상품은 6분의 1스케일 ‘혼다 드림 CB750 FOUR’와 12분의 1스케일 ‘스즈키 RG250’, ‘야마하 YZF-R1M’이다. 혼다 드림 CB750은 1969년 등장해 전 세계 오토바이 시장을 석권한 기체로 750cc 모터로 최대 시속 200킬로미터 속도를 낼 수 있게 설계됐다.

◇ 하세가와, 마크로스 델타 나카지마 컬러 VF-31C 선보여

프라모델 제조사 하세가와는 9월 총 21개의 프라모델을 출시하나, 대부분이 기존 제품을 다시 내놓은 ‘재판매’ 모델이다.

마크로스 델타 VF-31C 마키나 나카지마 컬러 버전. / 하세가와 제공
눈에 띄는 신상품은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델타’ 등장 기체 ‘VF-31C’에 전술음악유닛 발퀴레 멤버 ‘마키나 나카지마’의 색깔인 핑크와 라이트 블루 컬러로 디자인된 모형 상품이다. 프라모델은 72분의 1스케일로 제작됐다.

◇ 아오시마, 메카 고지라 등장

프라모델 제조사 아오시마는 특수촬영 영화 ‘고지라’ 시리즈에 등장했던 ‘메카 고지라’를 9월 선보인다. 특생자위대(特生自衛隊)가 만들어낸 병기 ‘MFS-3 삼식 기룡(機龍)’을 재현한 이 모형은 높이 24센티미터 크기로 제작됐다.

메카 고지라 MFS-3 삼식기룡. / 아오시마 제공
◇ 플럼, 3040세대 게임 마니아 겨냥한 신제품 ‘우인비’ 출시

피규어·프라모델 제조사 플럼은 슈팅 게임 ‘트윈비’에 등장하는 전투기체 ‘우인비’를 9월 프라모델 신상품으로 출시한다. 여성 비행기체인 우인비를 모형화한 이 상품은 하트 모양의 캐노피를 여닫을 수 있으며, 부품 교체로 웃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인비. / 플럼 제공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