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이주의 키워드] 남성은 '몬헌 월드 PC게임' 여성은 '물놀이 용품'

입력 2018.08.12 06:00

IT조선은 11번가에서 한주간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졌던 키워드를 통해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는 [이주의 키워드]를 진행합니다. 8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한 주간 인기 검색어와 주요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편집자주]


11번가 한주간 쇼핑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폭염이 계속 이어지면서 당분간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더운 날씨 탓에 앞서 4주 연속 여름 관련 제품들의 인기가 계속해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8월 3일부터 9일까지 한 주간의 상품 인기 검색어를 조사한 결과, 에어컨과 선풍기가 1위와 2위를 번갈아 가며 차지했습니다. 여름철 더위를 날리기 위한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됩니다.

지난주 인기 상품 순위와 비교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생수’ 입니다. 생수는 생활필수품으로 사계절내내 잘나가는 상품으로 구분되는데요. 여름에는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수분 보충을 위해 찾고 있습니다.


11번가 한 주간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세부적인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디지털/가전 카테고리에서 TV검색량이 증가해 검색순위 1위를 차지했는데요.

최근 TV업계가 올레드 TV 대중화의 속도를 내기 위해 가격을 일시적으로 낮춘 것이 검색어 증가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무더위에 밖으로 나가는 시간이 줄어들며, TV 및 스피커 등 실내가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최근 LG전자는 올레드 TV 가격을 낮췄는데요. 55인치 제품(모델명 55B8C·55B8F)을 기존 대비 30만원 낮춘 209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55인치 올레드 TV 가격은 LG전자가 양산을 시작한 2013년에 1500만원이었지만 5년 만에 86% 인하된 것입니다.

마트/식품 카테고리는 여름철 건강을 위한 비타민과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 ‘노니’, 체중조절식품 ‘칼로리바란스’ 등을 검색하는 소비자가 많았습니다.


11번가 한 주간 쇼핑 남성 여성 인기 검색 순위표. / 11번가 제공
이번주 남성과 여성 인기 검색어 변화는 극명하게 달랐는데요. 남성은 게임에 열광했고, 여성은 여름휴가에 관심이 높았습니다.

특히 남성 소비자는 10일 출시를 앞두고 예약판매를 실시한 글로벌 인기작 ‘몬스터헌터 월드’ PC 버전에 인기가 뜨거웠고, 다음달 정식 출시되는 PS4용 ‘마블 스파이더맨’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마블 스파이더맨은 9월 7일 발매되는데요. 소니는 ‘마블 스파이더맨’ 출시에 맞춰 스파이더맨을 상징하는 빨간색 컬러와 로고 등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한 PS4 Pro를 내놓을 예정입니다.

여성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맞추어 아쿠아슈즈, 래쉬가드, 튜브 등 여름 물놀이 관련 상품을 찾는 이들이 꾸준했습니다. 여기에 국내 유일한 자체제작 브라렛 전문업체로 떠오른 ‘컴포트랩’ 언더웨어 제품이 새롭게 순위에 진입해 인기를 끌었습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