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IT키워드] 갤노트9 동남아 공략·LG 시그니처 에디션 자급제폰 출시·KT 5G 기술 브라질 수출

입력 2018.08.13 06:00

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화제의 IT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 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2018년 8월 12일 IT조선을 찾은 네티즌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졌던 키워드는 ‘갤노트9 동남아 공략’, ‘LG 시그니처 에디션 자급제폰 출시’, ‘KT 5G 기술 브라질 수출’ 등이었습니다.

가수 김종국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갤럭시노트9 출시 행사에서 팬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삼성전자 제공
◇ 갤럭시노트9, 싱가포르 출시…박민영·김종국 지원사격

12일 가장 높은 관심을 모은 기사는 갤럭시노트9 싱가포르 출시 행사와 관련됐습니다. 배우 박민영과 가수 김종국이 행사에 직접 참여해서 팬들을 만나고 제품 기능을 체험해보고 시연하는 등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각) 싱가포르 유명 랜드마크인 마리나베이 초대형 식물원 ‘가든스 바이 더 베이’에서 ‘갤럭시노트9’의 출시를 알리는 ‘파워 위드 더 스타(Power with the Stars)’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현지 미디어·거래선·소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에서 한류 열풍을 이끄는 가수 김종국과 배우 박민영이 참석해 갤럭시노트9 기능을 직접 소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동남아 소비자 이목을 집중시킬 출시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종국·박민영 싱가포르 달궜다"…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출시
삼성, 새로운 갤럭시노트9 광고로 아이폰X 조롱
[포토] 세계 주요 도시 점령한 ‘갤럭시노트9’ 광고

LG전자 시그니처 에디션. / LG전자 제공
◇ 200만원 초고가폰 ‘LG 시그니처 에디션’ 자급제폰 출시

LG전자가 13일부터 출시하는 ‘LG 시그니처 에디션’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 품격을 담은 두 번째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13일부터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이 제품 출고가는 199만9800원입니다.

LG전자는 7월 30일 이 제품을 처음 공개하고, 지난 2주간 300대 한정으로 예약판매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약 200대가 예약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0여대가 아직 덜 팔린 셈이죠.

이는 2017년 말 출시됐던 첫번째 시그니처 에디션의 예약 판매와 비교했을 때 다소 인기가 떨어진 걸로 보입니다. 당시 시그니처 에디션은 예약기간에 300대가 모두 팔렸기 때문입니다.

LG, 200만원 초고가폰 13일부터 자급제로 출시
LG, 두 번째 199만원 '시그니처폰' 선봬
예견된 성과…200만원 가격의 LG 시그니처 에디션 출시와 동시에 완판
LG 시그니처 에디션, 199만원 가격에도 27일 출시와 동시에 완판 전망

KT 직원들과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었다. / KT 제공
◇ KT, 5G 기술 브라질에 선봬

KT가 브라질에 5G와 LTE 기반 IoT 기술을 시연하는 세미나를 개최한 것도 인기가 좋았습니다.

KT는 지난 9일부터 10일(현지시각)까지 이틀간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주 산타리타시에서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INATEL) 직원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추진한 ‘한국-브라질 IT협력센터’ 공동 협력 사업 일환인데요. 한·브라질 IT협력센터는 2017년 개소해 3년간 브라질 정보화 프로젝트, 시범사업 등을 기획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KT는 이번 세미나에서 세계 최초로 평창에서 선보인 5G 네트워크 통신 기술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전파했습니다. 또 KT 미래융합사업 중 커넥티드 드론과 기상센서 등 최첨단 IoT 기술과 적용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브라질 현지 네트워크와 연계해 커넥티드 드론을 통한 영상 전송과 IoT 기상 상태 측정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KT는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와 5G, LTE 네트워크 기반 IoT 기술 분야에서 지속 협력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KT, 브라질에 5G 기술 선보여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