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키덜트 추천 상품은 최신 미니사구(mini4WD) ‘트라이게임 블랙 스페셜’과 미니사구 만화 ‘폭주형제 렛츠&고’에 등장했던 ‘그레이트 매그넘R’이다.

미니사구 트라이게임 블랙 스페셜, 그레이트 매그넘R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트라이게임 블랙 스페셜은 검은색 반투명 재질의 보디에 빨간색 휠, 단단한 마룬 컬러의 타이어로 구성된 한정판 미니사구다. 단단한 하드 타입 타이어는 감속 효과를 활용해 코너와 점프 구간이 많은 트랙에서 주로 사용된다. 또 휠타이어 구경이 작고 3.5 대 1 비율의 고속 기어로 구성된다.

차체에는 중앙에 전동모터를 지닌 MA섀시가 있다. MA섀시는 차체 좌우 확장성이 좋고 무게 중심이 낮다. 모터가 중앙에 있기 때문에 코너링과 점프 구간이 많은 트랙 주행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미니사구 그레이트 매그넘R. / 타미야 제공
미니사구 그레이트 매그넘R. / 타미야 제공
‘그레이트 매그넘R’은 미니사구 소재 만화·애니메이션 ‘폭주형제 렛츠 앤 고’(한국명 우리는 챔피언) 시리즈에 등장했다. 주인공 세이바 고(星馬豪·한국명 호야)는 중학생 시절 이 차량을 썼다.

차량은 리볼버 권총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흰색 바탕의 보디에 파란색과 빨간색 색상으로 불타오르는 듯한 문양을 새긴 것이 특징이다.

그레이트 매그넘R은 전동모터가 앞쪽에 위치해 안정적인 점프 성능을 보이는 FM-A섀시를 채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