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디지털] 무엇이든 들어주는 구글 어시스턴트?

  • 이재범 PD
  • 노한호 PD
    입력 2018.09.11 11:33

    IT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지, 어떤 제품을 구입할 지 궁금하시다고요? IT조선 나를 위한 디지털 코너가 독자 여러분의 선택을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첨단 IT 기술과 신제품 소식, 제품 이용법 및 활용 팁 등 알찬 정보를 전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온라인에서 방송을 보기 전에는 보통 짧은 5초 광고가 나오는데요, 눈길을 끄는 광고 중 하나가 바로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구글 어시스턴트 광고입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2016년 구글이 발표한 새로운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로, 구글이 기존 제공하던 구글 나우와 달리 사용자와 스마트 기기간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내 위치 주변의 맛집 정보도 알 수 있고, 날씨 정보 확인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실행 등에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2017년 9월 21일부터 한국어 지원을 시작했으며, 구글은 2018년 열린 구글 I/O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업그레이드 된 구글 어시스턴트를 선보였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안드로이드 5.0(롤리팝) 버전 이상의 운영체제가 설치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설치할 수 있고, 애플 운영체제인 iOS를 탑재한 아이폰·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를 위한 디지털, 오늘은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OK Google. 구글 어시스턴트입니다.
    같이 함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촬영·편집=노한호 PD
    홈버튼을 길게 눌러 Google 어시스턴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노한호PD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