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대량 포토 서비스 '컨벤션TV'를 론칭합니다

입력 2018.09.14 07:10 | 수정 2018.09.17 11:26

조선미디어 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이 대량 포토 서비스 ‘컨벤션TV(convention.chosun.com)’를 출시합니다. 컨벤션TV는 실제로 보는 듯한 현장감 넘치는 사진을 대량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컨벤션TV 초기화면
스웨덴의 유명 조립 가구 브랜드 이케아가 국내에 상륙한 지 수년이 흘렀습니다. 대체 이케아는 뭘 팔기에 그렇게 넓은 매장을 열었을까. 해외여행에서 봤던 그 예쁜 접시가 국내 이케아에도 있을까? 그런 궁금증을 컨벤션TV가 대신 풀어드립니다.

최근 2호점까지 연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야심차게 문을 연 삐에로쑈핑도 컨벤션TV가 훑어드립니다. 일본 돈키호테를 벤치마킹했다는 삐에로쑈핑에는 저가 물건부터 고가 물건까지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라는데요, 컨벤션TV가 진열된 상품을 구역별로 꼼꼼하게 사진에 담았습니다. 삐에로쑈핑 측도 "우리가 이런 물건도 팔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성수동 카페거리도 다녀왔습니다. 공장과 인쇄소 같은 곳을 개조했다는 카페는 개성 넘쳤습니다. 주말 데이트 장소로 성수동 카페거리를 간다면 어디를 방문해야 할지 미리 사전 답사가 될 풍경들을 제공합니다. 식사나 음주가 가능한 곳도 있고, 야외 넓은 옥상 정원 같은 분위기도 있답니다.

컨벤션TV는 구글 클라우드 비전 API(Google Cloud Vision API)를 사용해 수천 장의 이미지를 빠르게 이미지를 분류합니다. 개별 객체와 얼굴 감지도 가능하며, 인쇄된 글씨를 판독합니다.

광학 문자 인식(OCR)은 이미지 내 텍스트를 감지해 자동 언어를 식별합니다. 마라톤에 참가한 참가자의 이름이 자동 태깅됩니다.

구글 비전이 사진에서 자동으로 키워드를 추출한다.
컨벤션TV는 각종 행사, 전시장, 매장을 찾아가 사진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성수동 카페거리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현장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대신 찾아가 열심히 촬영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촬영문의 : kidsfocal@chosunbiz.com, 02-724-6165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