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 하이콘, 싸이월드와 블록체인 협력

입력 2018.09.14 09:51

글로스퍼 하이콘이 싸이월드와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해 본격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글로스퍼는 지난 7일 양사 블록체인 협업을 위한 전략적업무협약(MOU)을 싸이월드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전종학 싸이월드 전략기획실 이사(왼쪽)와 김보규 글로스퍼 사업본부 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글로스퍼 제공
하이콘(HYCON)은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의 자체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글로스퍼는 하이콘 메인넷을 최근 런칭했으며, 국내∙외 거래소에 상장했다. 글로스퍼는 또 노원 지역화폐와 영등포구 제안평가 시스템 등 지방정부단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공모한 ‘2018년도 저작권기술개발사업-BM연계형 자유공모’ 연구기획 1단계에 선정됐다.

싸이월드는 8월 초 암호화폐 클링(CLINK)을 공개하고 블록체인 파트너 쿼츠와 프라이빗 세일(Private Sale)을 진행한다. 싸이월드는 사용자의 플랫폼 활동과 콘텐츠의 정당한 보상을 암호화폐로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전종학 싸이월드 전략기획실 이사는 "글로스퍼와 전략적 업무협약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3세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가 보유한 기술을 교류해 효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