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11번가에서 한주간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졌던 쇼핑 키워드를 통해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는 [이주의 키워드]를 진행합니다. 9월 7일부터 9월 13일까지 한 주간 인기 검색어와 주요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편집자주]


11번가 한 주간 쇼핑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11번가 한 주간 쇼핑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민족 명절 추석을 앞두고 ‘추석선물세트’와 ‘건강식품’ 검색이 크게 늘었습니다.

9월 7일부터 9월 13일까지 11번가에서 검색된 제품을 살펴보면 추석 관련 상품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유통업계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여러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추석선물세트’는 한 주간 제일 많이 검색된 키워드로 조사됐고, ‘추석선물’이 6위 건강 식품인 ‘정관장’은 10위를 기록했습니다. 명절 음식을 편하게 하기 위한 기기도 관심이 높습니다. 에어프라이기는 이번주 5위를 기록하며 지난주에 이어 검색어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했습니다.


11번가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11번가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각 카테고리별 인기 키워드를 분석하면 디지털/가전에서는 자급제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였습니다. 자급제폰 검색은 최근 최신형 스마트폰이 속속 공개되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을 공개했고, 지난 12일에는 애플이 아이폰 XS와 XR을 공개하면서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이번주에도 노트9은 자급제폰에 이어 인기 검색어 2위를 기록했습니다.

마트/식품 카테고리는 추석 명절 영향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추석선물세트가 1위를, 비타민이 4위, 명절선물세트가 9위를 기록하며 관련 제품 검색이 이어졌습니다.


11번가 성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11번가 성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성별 인기 검색어도 명절 영향을 받았습니다. 남성은 한 주 동안 추석선물세트를 제일 많이 검색했고, 이어 메이플스토리와 스파이더맨 등 게임 검색도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여성들 역시 추석선물세트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외에도 인기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는 11번가에서 행사를 진행한 소호 의류 브랜드와 배추 등 신선식품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가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