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커넥티드 기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500 미니(Mini)’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팅크웨어가 커넥티드 기능을 제공하는 2.7인치 모니터의 블랙박스를 내놨다. / 팅크웨어 제공
팅크웨어가 커넥티드 기능을 제공하는 2.7인치 모니터의 블랙박스를 내놨다. / 팅크웨어 제공
새 제품은 기존 3.5인치보다 작은 2.7인치 LCD를 적용, 보다 간결한 디자인을 장점으로 가진다. 전후방 FHD 화질을 적용했으며, 주야간 영상 화질구현에 가장 적합하다고 알려진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와 ‘암바렐라 A12A CPU’를 채용했다. 야간 영상보정 솔루션인 ‘슈퍼나이트비전2.0’도 갖췄다.

1초에 2프레임씩 정해진 시간을 특정 간격으로 저속 촬영하는 ‘타임랩스’는 기존 충격·모션 녹화 대비 오래 영상을 기록할 수 있어 유용하다. 주기적인 메모리 포맷은 물론 녹화영상의 별도 변환 없이 휴대폰과 PC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포맷프리2.0’를 더했다.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도 준비했다.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인식하는 ‘전방 추돌 경보시스템(FCWS)’, 신호대기 혹은 정차 후 앞차의 움직임을 알려주는 ‘앞차 출발 알림(FVSA)’ 주행 시 차선을 벗어날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차선 이탈 감지시스템(LDWS)’ 외에도 과속 단속 지점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안전운행 안내 도우미’를 지원한다.

별도 NB-IoT 동글을 구입, 연결하면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아이나비 커넥티드’도 쓸 수 있다. 주차 충격 시 실시간 알림 및 당시 전방 이미지가 전송되는 ‘주차충격알림’, 주차 위치 및 시간을 알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배터리 전압이 기준치 이상 낮아졌을 경우 원격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그리고 배터리 잔량 및 연비 등의 차량정보확인이 가능한 ‘차량정보표출’ 등의 기능을 넣었다.

이밖에 ‘고온 자동 차단기능’, ‘배터리 방전방지기능’, ‘패스트부트 솔루션’ 등 다양한 지원 기능을 더했다.

가격은 16GB 24만9000원, 32GB 29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