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대학생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8’의 온라인 작품 접수를 10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포스터. / 재규어랜드로버 제공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포스터. / 재규어랜드로버 제공
공모전 주제는 ‘출시 50주년을 맞은 XJ, 고유의 헤리티지를 이어간 100주년 기념 XJ를 디자인하라’로 반세기 재규어를 대표한 플래그십 세단 XJ의 디자인 역사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가 자격은 국내 및 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한국 국적의 학생 개인 또는 2인으로 구성된 팀이다.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공모전 진행기간 중 군 복무를 하고 있지 않아야 한다. 작품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가 마무리되면 두번의 예선 심사를 통해 13팀을 선발한다. 이 가운데 3팀을 최종 우승후보로 뽑는다. 이들은 12월 개최 예정인 최종 결선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재규어 본사 디자인팀의 현장 평가를 받는다.

최종 우승팀은 영국 런던 투어 및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과의 미팅, 글로벌 재규어 디자인 팀의 포트폴리오 리뷰, 영국왕립예술학교 또는 코벤트리 대학에서의 서머 인텐시브 프로그램 수강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별도로 200만원의 장학금 특전도 주어진다. 2등팀과 3등팀 역시 영국 런던 투어,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 미팅, 글로벌 재규어 디자인 팀의 포트폴리오 리뷰 및 장학금 200만원을 제공한다. 입선 10팀에게는 팀당 장학금 100만원을 부상으로 준비한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올해 3회를 맞는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한민국 학생들의 도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인재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