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태국몰’을 열고 태국 현지의 우수한 제품을 쿠팡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쿠팡은 19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태국 국제무역진흥국(이하 DITP) 기자간담회를 열고 쿠팡에서 태국 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방안을 발표했다.

쿠팡이 태국 국제무역진흥국과 손잡고 태국 제품들을 국내에 선보인다. / 쿠팡 제공
쿠팡이 태국 국제무역진흥국과 손잡고 태국 제품들을 국내에 선보인다. / 쿠팡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제휴는 태국 정부가 직접 나서서 한국 이커머스 기업에 먼저 협업을 요청해 진행하게 된 첫 사례로 쿠팡은 인기 태국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셀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 모든 제품들은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협업에 따라 쿠팡은 향후 다양한 카테고리의 태국 제품을 한 곳에 모은 ‘태국몰’을 오픈하고, 태국산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8월에 쿠팡은 ‘태국 식품관’을 오픈하고 태국산 소스부터 쌀, 면, 커피, 스낵까지 약 1000개에 달하는 태국 식품을 로켓배송으로 주문 후 다음날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ITP는 믿을 수 있는 태국 현지 제조사와 수출업체를 쿠팡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이들이 쿠팡과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한다. 또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태국 제품을 쿠팡이 손쉽게 조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파찌 피에르 가이라싸그 쿠팡 컨슈머블 시니어디렉터는 "이번 협업을 통해 쿠팡은 품질이 인증된 다양한 태국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고, 태국 제조사 및 수출기업은 한국 이커머스 리딩 기업에 자사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 쿠팡 고객에게 더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태국 상품 셀렉션을 빠르게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