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강사진을 보유한 블록체인 전문 교육기관 블록체인아카데미가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와 함께 '토큰 이코노미스트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 / 블록체인아카데미 제공
. / 블록체인아카데미 제공
토큰이코노미스트 양성과정은 경제학, 심리학 등 여러 분야에 걸쳐 토큰 이코노미 구조를 이해하고, 다양한 암호화폐 설계 사례를 공유하며 자기 분야의 토큰 생태계를 설계할 수 있는 과정이다.

강의는 1주일에 한 번 2시간씩 총 8시간 동안 진행된다. 1주차에는 토큰 이코노미를 구성하는 필수 요소에 대해, 2주차는 단순히 참여하는 것만으로 인센티브가 지급되는 간단한 구성을 넘어 정교한 토큰 생태계 설계 노하우와 실사례를 배우게 된다.

3주차는 토큰과 토큰 생태계 가치를 초기에 합리적으로 결정하고 그 가치를 높이는 방법, 마지막 4주차는 전문가 지도 아래 토큰 이코노미를 직접 설계하고 공유한다.

4주 전 과정을 수료한 이는 '토큰 이코노미스트 양성과정' 수료증을 지급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카이스트(KAIST) 4차산업혁명지능정보센터 연구원이자 스팀잇 내 유일한 한국인 증인(Steem Witness)인 조재우 강사가 맡는다. 조 강사는 현재 카카오벤처스 블록체인 분야 밸류업 파트너 , 이오스 블록 프로듀서 기획·운영 자문 등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