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국내 기업 AI 도입·활용 돕는 세미나 연다

입력 2018.10.11 19:47

산업교육연구소가 국내 기업의 인공지능(AI) 기술 도입 및 비즈니스 모델 변화를 돕기 위한 ‘성공적인 AI 시스템 구축 실증사례와 우리기업의 응용 및 대응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산업교육연구소가 국내 기업의 AI 도입 및 활용을 돕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 산업교육연구소 제공
10월 24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선진기업의 AI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우리기업의 대응방안 ▲AI 기술활용을 위한 VUI 설계전략과 핵심 주요과제 ▲스마트공장, 커머스, 로봇, 자율주행차 및 의료·헬스케어분야의 AI 시스템 구축과 솔루션 적용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와 KT의 AI 시스템 구축사례와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적용사례의 공유를 통해 성공적인 AI 시스템의 제반정보를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현 시점에서 선진국과의 기술격차를 좁히고 글로벌 AI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국내 기반기술 개발과 응용, 산업화를 위한 산업기반 확충이 무엇보다도 시급한 실정이다"며 "최근 성공적인 AI 시스템 구축기업들의 산업별로 실증사례를 살펴보고 우리기업들도 AI가 가져올 산업환경 변화를 직시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