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TV] 서울로를 걸으며 하는 두뇌게임 리얼월드 '시티 오브 러브:서울'

입력 2018.10.12 06:00

안녕하세요? 컨벤션TV 지기입니다.

컨벤션TV는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 사진을 제공하는 신개념 포토 서비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컨벤션TV는 서울로 7017에서 진행되는 체험관광프로그램 리얼월드 ‘시티 오브 러브 : 서울(City Of LOVE : Seoul)’입니다. 서울시가 준비한 체험 게임 형식의 서울 체험관광프로그램인 리얼월드 시티 오브 러브 : 서울은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행사는 10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울로7017에서 진행됩니다.

컨벤션TV 바로가기

리얼월드 시티 오브 러브 : 서울 게임은 도심 공간에 흥미로운 이야기를 입히고 시민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풀어가는 리얼월드 프로그램입니다. 포켓몬고, 탈출게임과 유사한 이 게임은 AR과 각종 IoT를 사용해 체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시민들은 서울로 7017 시설에 만들어진 세 가지의 이야기를 숨겨진 단서와 힌트를 찾아 특별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곳곳에 숨겨진 힌트를 찾아 문제를 풀며 서울로를 거닐다보면 스스로가 영화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약간의 두뇌 플레이를 해야 하기 때문에 미션을 수행할 때 함께 한 동행과 가벼운 내기를 하는 것도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리얼월드 시티 오브 러브 : 서울 프로그램은 사랑을 주제로 한 ▴편지 ▴처방전 ▴소원 3가지 테마로 진행하게 될 게임키드.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면 ‘리얼월드' 앱을 설치하고 편지, 처방전, 소원의 3가지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해 스토리의 배경을 안내받고, 이어지는 지령에 따라 서울로 7017 곳곳을 돌아다니며 화분, 편의시설 등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이야기를 완성하게 됩니다. 처방전 편의 경우는 영어 버전이 준비되어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도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참가자는 짤막한 웹드라마 형식의 영상을 본 뒤 일반적인 추리 문제 풀이 미션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문제 풀이를 위한 힌트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며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실제로 주인공에게 전화를 건다거나, AR로 숨겨진 비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리얼월드 시티 오브 러브 : 서울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
컨벤션TV는 각종 행사, 전시장, 매장을 찾아가 사진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장소 제보받습니다.

촬영문의 : kidsfocal@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