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이주의 키워드] 롱패딩 첫 진입…여성 소비자 소녀시대 올킬

입력 2018.10.14 06:00

IT조선은 11번가에서 한주간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졌던 쇼핑 키워드를 통해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는 [이주의 키워드]를 진행합니다. 10월 5일부터 10월 11일까지 한 주간 인기 검색어와 주요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편집자주]


11번가 한 주간 쇼핑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이번주 11번가 인기 검색어는 지난주와 비슷한 제품 검색이 이어진 가운데, 날씨 변화에 따른 롱패딩 검색이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월 5일부터 10월 11일까지 11번가에서 검색된 인기 제품 순위를 살펴보면, 겨울 의류가 처음으로 검색 순위에 등장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롱패딩 제품이 인기 검색어 첫 10위를 기록했습니다.

롱패딩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은 급격히 추워진 날씨 영향 때문입니다.


11번가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세부적인 제품 순위를 보면 디지털/가전 카테고리에서 지난주에 이어 그래픽카드 ‘GEFORCE RTX(지포스 RTX)’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높았고, 전체적으로 PC 제품이 비싸지면서 중고 노트북을 찾는 소비자도 늘었습니다.

이밖에 샤오미가 5위를 기록했는데요. 가성비 좋은 가전 제품을 검색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입니다.

마트/식품 카테고리는 제철 음식에 대한 관심이 모였는데요. 가을 꽃게가 인기를 모으면서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 외에 대용량과자와 쌀, 귤 등 무게와 부피가 큰 신선식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귤은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 인기 과일입니다.

11번가 성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성별 인기 검색어에서 남성은 지난주와 유사하게 인기 액션 게임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등에 관심을 갖으며 많은 검색을 했습니다.

지난주와 비교해 크게 달라진 순위는 GS모바일상품권과 롯데마트 모바일상품권 등이 인기를 끌었는데요. 각종 이벤트와 함께 주고 받기 편리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여성 소비자의 인기 검색어는 물티슈가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인기 연예인 상품에 관심이 높았습니다. 특히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이 10월 단독 콘서트를 예고하면서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소비자가 급증했습니다. 태연 굿즈, 공식 응원봉, 태연, 소녀시대 굿즈 등 2위부터 5위까지 소녀시대가 차지했습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