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머나이소프트, 경기도의회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완료

입력 2018.10.15 15:50 | 수정 2018.10.15 15:50

디지털 미디어 관리 플랫폼 기업 제머나이소프트는 경기도의회 영상∙사진 아카이브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경기도의회는 오래된 영상∙사진 자료를 모두 디지털화하고 하나의 시스템으로 이관함으로써, 약 65만건에 달하는 모든 영상∙사진 자료를 통합 관리하고 운영하게 됐다.

경기도의회가 도입한 아카이브 시스템 모습. / 제머나이소프트 제공
경기도의회는 그 동안 테이프와 필름 형태로 자료를 보관했다. 하지만 이런 형태 자료는 습기와 온도 등 환경 변화에 따라 변질될 뿐 아니라 자료 양이 증가할수록 물리적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야 했다.

이에 경기도의회는 기존 축적된 자료를 안정적으로 보존하고, 새로 만들어진 자료 보관과 이용 효율성을 위해 의정활동 영상∙사진 자료를 디지털화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경기도의회는 이를 위해 제머나이소프트 미디어 자산 관리(MAM, Media Asset Management) 솔루션 ‘에어리얼(Ariel)’을 도입했다.

강진욱 제머나이소프트 대표는 "사진과 영상 등 미디어 자료가 증가하는 지방자치단체나 의회, 공공기관 미디어 자산 활용과 관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제머나이소프트는 최적의 솔루션과 기술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