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코,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넥서스원 투자 받아

입력 2018.10.25 16:36

비트코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 스타트업 템코(TEMCO)가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넥서스원(NEXUS ONE)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템코는 퍼블릭 블록체인인 비트코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이다. 기존의 단절된 공급망을 연결해 블록체인에 데이터를 축적하고, 블록체인의 방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분석 툴인 BI(Business Intelligence)와 이를 활용한 마켓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또한 기업들은 사업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하고,소비자는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 유통 과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다.

템코 제공
김성구 넥서스원 대표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 발전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다"며 "템코팀은 팀원이 하나가 되어 비전과 열정을 갖고 짧은 시간안에 빠른 속도로 사업을 디벨롭해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사업 모델 실현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윤재섭 템코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중국에서 인정받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넥서스원이 템코에 투자하게 돼 기쁘다"며 "넥서스원이 수많은 프로젝트에 투자하면서 축적한 노하우와 엑셀러에이팅 전략 등이 템코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넥서스원은 올해 상반기부터 인슈어리움, 블록클라우드, 프로비트 등 약 15개의 프로젝트에 투자했다.

#넥서스원 #블록체인투자 #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