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26일 ‘지스타 2018 특별페이지’를 열고 게임쇼 출품작 라인업을 첫 공개했다.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100부스 규모로 지스타에 참가하는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260여대의 시연 부스를 마련하고, 대형 LED 스크린과 오픈형 무대를 만들어 다양한 행사를 현장에서 진행한다.

◇ 넷마블 지스타 모바일 게임 4종으로 참가 결정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 2018에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대형 지식재산권(IP) 모바일 게임 3종과 함께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하는 미공개 신작 ‘A3: Still Alive’를 선보인다.

12월 6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둔 하반기 최고 기대작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최고 수준의 풀3D 그래픽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시네마틱 연출과 메인 시나리오에 충실한 스토리, 경공 시스템, 대전 게임급 전투액션 등 원작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에 더해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 계층을 기반으로 갈등, 협동, 경쟁이 발생하는 ‘커뮤니티’ 등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넷마블 지스타 출품작 4종 공식 이미지. / 넷마블 제공
넷마블 지스타 출품작 4종 공식 이미지. / 넷마블 제공
‘세븐나이츠2’는 자사 게임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초대형 모바일 MMORPG로 전작의 30년 뒤 세계를 담고 있다. 게임은 하나의 영웅만을 집중해 성장하는 기존 MMORPG와 달리, 다양한 영웅을 수집해그룹 전투를 하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고 있다. 세븐나이츠 IP만이 보여줄 수 있는 뛰어난 스토리, 화려한 액션 연출도 ‘세븐나이츠2’에서 이어짐은 물론, MMORPG로 재탄생된 콘텐츠가 특징이다.

지난 지스타 2017에서 서장을 공개한 ‘세븐나이츠2’는 이번 지스타에서는 3장을 공개하며, 게임 스토리에 따라 전략성이 극대화된 그룹 전투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4인 레이드 보스전을 처음 공개해 루디 등 원작 영웅을 포함한 19종의 캐릭터를 직접 조작해볼 수 있다.

또 다른 신작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KOF 올스타)’는 일본 SNK에서 개발한 동명의 대전 액션 게임 IP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 액션 RPG다. ‘KOF 94’부터 ‘KOF XIV’에 이르기까지 역대 넘버링 시리즈의 모든 캐릭터와 게임 요소를 모바일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해냈다. 지난 7월 26일 일본에 선 출시돼 높은 원작 재현율,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으로 호평 받았으며, 출시 5일 만에 일본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한바 있다.

지스타를 통해 첫 공개하는 ‘A3: Still Alive(이하 A3)’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

전략과 컨트롤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로얄 방식의 ‘전략 데스매치’와 동시간 전체 서버 이용자와 무차별 PK(Player Killing)를 즐길 수 있는 ‘전지역 프리 PK’ 등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외 용병시스템 등이 게임 특유의 전략적 전투 재미를 한층 더하고 온라인 RPG ‘A3’의 히로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디안’이 등장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 지스타 부스 조감도. / 넷마블 제공
넷마블 지스타 부스 조감도. / 넷마블 제공
◇ 지스타 넷마블 특별페이지 오픈...다양한 현장 이벤트 진행

넷마블 지스타 특별페이지에는 출품작 소개 및 프로모션 영상, 부스 위치 정보 등을 담았으며, 이용자들과 지스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사전 및 현장 이벤트도 공개했다.

먼저 오는 11월 4일까지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를 SNS에 공유하면 500명을 추첨해 지스타 입장권을 인당 2매씩 제공한다. 또 특별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넷마블 부스에서 대기 없이 바로 시연할 수 있는 패스트 패스권을 100% 지급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세븐나이츠 세인 피규어, 넷마블프렌즈 무선 충전기 등을 추가 증정한다.

지스타 현장에서는 ▲11월 15일, 16일 양일간 넷마블 부스에 방문한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스페셜 쿠폰북, 넷마블프렌즈 자이언트 인형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얼리버드 이벤트’ ▲넷마블 부스에서 라이브 방송 진행 시 넷마블프렌즈 무릎담요를 증정하는 ‘인플루언서 이벤트’ ▲넷마블 게임 캐릭터 코스프레 복장으로 넷마블 부스 방문 시 패스트 패스권, 럭키박스 등을 제공하는 ‘코스프레 이벤트’ 등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 외에도 각 출품작별로 코스프레 행사, 토크쇼, 인기BJ와 함께 하는 게임 대회 등 다채로운 무대 이벤트 및 체험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이번 지스타에서 넷마블은 최고의 라인업으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방문객은 물론 현장에 오지 못하는 이용자들도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넷마블 게임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