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지스타 2018서 클라우드 게이밍 비즈니스 전략 공개

입력 2018.11.08 18:39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G-Star 2018)’의 BTB 행사에 참여해 자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에 기반을 둔 게이밍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게임 콘솔 ‘엑스박스(Xbox)’ 게임을 비롯해 다년간의 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에 최적화된 애저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54개의 리전(region)을 기반으로 글로벌 규모의 네트워크를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제공함으로써 게임사들이 빠르게 서비스를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애저 머신러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각종 데이터의 실시간 분석 기능을 제공, 게임 개발사 및 유통사는 게이머들의 경험 개선은 물론 효과적인 게이밍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한국MS는 올해 지스타에서 벡스코 제2전시장 컨벤션홀 3층 BTB 관에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게이밍 콘텐츠 전시, 세미나 운영, MS 글로벌 팀과의 미팅, 경품 이벤트 및 체험존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총 12개의 특별 세션을 2일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 세션에는 ▲올해 10월 새롭게 런칭한 비주얼 스튜디오 앱 센터의 유니티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Visual Studio App Center Unity SDK) ▲MS 제품군에 새롭게 포함된 플레이팹(PlayFab)을 통한 실시간 게임 운영 방법 ▲MMORPG를 위한 인프라 및 데이터 서비스 사례 등이 소개된다. 특별 세션은 믹서라이브(https://mixer.com/MicrosoftKorea)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중계 및 시청할 수 있다.

MS 글로벌 팀과의 미팅은 14일까지 신청한 사전 예약기업에 한정해 진행하며 ▲컨테이너 기반 게임 개발 레퍼런스 ▲플레이팹(PlayFab)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 설계 ▲비주얼 스튜디오 앱 센터(Visual Studio App Center) ▲게이밍용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Azure Kubernetes Service) 기반 오픈 소스 컨테이너 등에 대한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지스타 2018 부스 및 글로벌 팀 미팅 사전 예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a-sale@microsoft.com)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