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 광신정보산업고 만화영상과에 ‘신티크 프로 24’ 풀세트 구축

입력 2018.11.09 18:12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이 최근 광신정보산업고등학교 만화영상과 실습실에 자사의 ‘와콤 신티크 프로 24’ 펜 디스플레이와 일체형 PC 모듈인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 전용 스탠드를 장착한 풀 세트 25대를 교육 실습용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와콤 신티크 프로 24 풀세트 25대로 구성된 광신정보산업고 만화영상과 실습실 모습. / 한국와콤 제공
광신정보산업고등학교는 2019년 신설되는 만화영상과 실습실에 국내 고등학교 최초로 와콤 신티크 프로 24 및 신티크 프로 엔진 풀 패키지 25대를 도입했다.

와콤의 최고사양 펜 디스플레이 모델인 신티크 프로 24(Cintiq Pro 24)에 워크스테이션급 PC 모듈인 신티크 프로 엔진(Cintiq Pro Engine)을 장착한 일체형 펜 컴퓨터 시스템은 별도의 PC 없이 책상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최상의 드로잉 및 작업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와콤 신티크 프로 24는 창작 작업을 위한 고성능 펜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프리미엄 4K 스크린에 어도비 RGB 99%의 생생한 색감을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성능과 8K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하는 프로 펜 2(Pro Pen 2)를 제공한다.

일반 PC를 연결해 사용하는 것은 물론, 신티크 프로 24 디스플레이 본체 뒷면에 PC 모듈인 신티크 프로 엔진을 장착하면 단독형 크리에이티브 펜 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다. 신티크 프로 엔진은 인텔 제온 프로세서, 엔비디아 쿼드로 GPU, 32기가바이트(GB) 메모리 및 고성능 대용량 SSD 등을 탑재한 워크스테이션급 사양의 PC 모듈이다.

김주형 한국와콤 대표는 "와콤 신티크 프로 24 풀 패키지는 그래픽 성능은 물론이고 강력한 PC 성능까지 탑재해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영상 편집 등 콘텐츠 창작 작업에 한층 편리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최신 창작 도구다"며 "미래의 콘텐츠 산업 분야를 이끌 인재들을 위해 광신정보산업고등학교에 최고 성능의 창작 장비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윤석 광진정보산업고등학교 만화영상과 학과장은 "만화영상과 실습실에 와콤 신티크 프로 24 풀 패키지를 구축하고, 만화 자료실을 설립하는 등 최고 수준의 창작 실습 환경을 마련하면서 우리 학교로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창작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만화, 애니메이션, 웹툰 등 콘텐츠 창작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 인재를 육성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