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딱 알맞는 학과와 내 성적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을 누군가가 알려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코앞으로 다가온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에게 수능 마무리 준비만큼이나 고민스러운 것이 바로 진로를 결정하고 정시 입시 전략을 세우는 것이다.

특히 과거에는 수능이 끝나기 무섭게 입시 전문 학원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하며 진로와 원서 접수 눈치 작전을 코치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에듀테크 업체들이 다년간의 입시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로를 제안하고 적합한 대학과 전형을 추천해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성적 분석부터 대학 합격 예측까지 원스톱으로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의 대입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다년간 쌓아온 수험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수능 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수능 당일 웹 또는 모바일을 통해 자신의 답안을 간단히 입력해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 등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 합격 예측 시뮬레이션도 진행할 수 있다.

원하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면 작년 경쟁률과 지원 가능 점수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입력한 점수를 바탕으로 선택한 대학과 학과에 대한 정시합격 가능성도 알 수 있다.

스카이에듀는 수능 전 날인 14일까지 수능 풀서비스 사전예약을 진행중이다.

 커넥츠 스카이에듀가 제공하는 ‘수능 풀서비스’를 통해 정시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 / 스카이에듀 제공
커넥츠 스카이에듀가 제공하는 ‘수능 풀서비스’를 통해 정시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 / 스카이에듀 제공
◇ 내게 꼭 맞는 학과는 어디?...대학별 전공 교육과정을 맵으로 한눈에

에듀테크 소셜벤처 기업 ‘잡쇼퍼’도 이용자에게 국내 대학별 전공 교육과정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국 대학 학과간의 유사도를 빅데이터 맵으로 시각화해 한 눈에 보여주는 ‘메이저맵(MajorMap)’ 서비스를 출시해 대학 진학을 앞두고 전공을 고민하는 수험생들에게 길잡이를 하고 있다.

메이저맵은 잡쇼퍼가 교육기업 와이즈멘토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로 이용자가 지망하는 학과가 타 대학의 어떠한 학과와 유사한지 알려주고, 학과의 연관 키워드 및 학과 속성(등록금, 성비, 취업률 등) 등을 토대로 전공과 관련된 종합 정보를 제공한다.

메이저맵 홈페이지에서 현재 전국 43개 대학 1792개 학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 전까지 모든 대학 학과별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커넥츠 스카이에듀 관계자는 "최근에는 입시 전형이 매우 다양하고 복잡해졌기 때문에 수능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는 것만큼이나 대학별 입시 전형을 잘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험생 개인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안해주는 에듀테크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자신의 비전과 꿈을 이룰 수 있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