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상품] 리코 차량용 HUD·라이카 35㎜ QP·와콤 '신티크 프로 32'·가민 '인스팅트' 인기

입력 2018.11.10 06:00

IT조선을 통해 11월 5일부터 11월 9일까지 소개된 신상품을 ‘이번 주 신상품'으로 묶어 소개합니다.

◇ 리코 차량용 HUD

리코산업솔루션이 공개한 레이저스캔 차량용 HUD. / 리코산업솔루션 제공
차량용 HUD는 운행 속도, 방향지시등, 내비게이션 등 주행 정보를 자동차 앞 유리에 표시합니다. 차량용 HUD를 사용하면 시선을 돌리지 않고 앞을 주시하며 운전, 사고 위험과 운전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리코, 복사기 레이저스캔 기술 응용한 차량용 HUD 선봬

◇ 라이카 35㎜ QP

라이카 QP. / 라이카 제공
QP의 성능은 이전 모델인 Q와 대부분 같습니다. 차이는 외장입니다. 본체 앞면 붉은색 라이카 원형 로고가 사라지고, 대신 본체 윗면에 라이카 폰트 로고가 새겨집니다. 본체 색상도 블랙에서 매트 블랙으로 바뀝니다. 셔터 버튼은 더 작아지고, 렌즈에 새겨진 초점 거리와 조리개 각인 색깔이 노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라이카 QP는 Wi-Fi를 탑재, 라이카 포토스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북미 기준 4995달러(560만원)입니다.

라이카 35㎜ QP 선봬…외장 바뀌고 스트랩·배터리 추가

◇ 와콤 ‘신티크 프로 32’

32인치 대화면 펜 태블릿 ‘와콤 신티크 프로 32’. / 한국와콤 제공
신티크 프로 32는 최대 32인치의 대형 화면에 최대 4K UHD(3840x2160)의 고해상도를 지원, 더욱 넓은 작업 영역을 제공합니다. 특히 어도비 RGB(Adobe RGB) 98%를 충족하는 화면은 풍부하고 원본에 가까운 색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최대 8192단계의 필압 레벨을 지원하는 ‘프로 펜 2(Pro Pen 2)’를 탑재해 더욱 정밀한 드로잉 및 창작 환경을 제공합니다.

와콤, 32인치 화면 일체형 펜 태블릿 ‘신티크 프로 32’ 선봬

◇ 가민 ‘인스팅트'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 ‘인스팅트(Instinct)’. / 가민 제공
기존에 가민에서 선보이던 스마트워치와는 다른 느낌의 디자인과 소재가 적용된 인스팅트는 방열, 충격 및 방수등급(10ATM/100미터)을 군사 표준(MIL-STD-810G)과 동일하게 지원하며 섬유 강화 폴리머 케이스를 탑재해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특수 가공되어 직사광선에도 가독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스크래치 방지에도 탁월한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통풍이 잘되는 실리콘 밴드는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가민, 내구성 강한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출시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