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시대, 훌륭한 영상을 위한 녹음 솔루션 출시

  • 콘텐츠부
    입력 2018.11.13 14:23

    사진=㈜에어사운드 제공
    최근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 컨텐츠를 시청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은 매년 평균 18%로 급성장 추세다. 크리에이터들도 증가하면서 1인 미디어 시대가 열렸다. 이제는 누구나 컨텐츠를 제작하고 소비하는 프로슈머의 시대다.

    녹화시 영상만큼이나 음질도 중요하다.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가성비가 좋은 솔루션이 출시되었다. 다양한 촬영기기에 활용이 가능한 고음질 무선 마이크 제품 MYPIN+ (마이핀플러스, ㈜에어사운드)다.

    MYPIN+제품은 소니급 음질에 가격은 10만원대(기본 패키지)로 본질에 충실한 제품이다. 스마트폰, DSLR 카메라, 캠코더 등 모든 기기와 호환된다. 실시간 음성 모니터링, 보정 기능도 가지고 있어 창작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33g의 가벼운 무게와 최대 12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 또한 든든한 스펙이다.

    현재 MYPIN제품군은 전 세계 소비자와 바이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으로 유명한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단기간에 목표금액 257%(25,767$)를 달성했다. 국내 대표적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는 목표금액 1,071%(53,564,300원)를 달성했다. 크라우드펀딩으로만 지금까지 약 1억원을 모금해 전 세계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각광을 받았다.

    크라우드펀딩 진행과정에서 다양한 제품 아이디어를 수렴해 현재의 MYPIN+ 디자인과 기능으로 제품을 발전시켰다. 전원을 켜면 제품이 자동으로 페어링되는 기능과 음질 보정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크라우드펀딩 과정에서 소비자들로 호평을 받자, 국내외 바이어들에게도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미국의 주요 전자제품 유통업체와 유럽 및 중국의 유통업체 등 관련 분야의 바이어들로부터 제품 문의와 주문이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최근 캐논 코리아와 프로모션 패키지를 구성해 DSLR을 사용하는 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에어사운드 백민호 대표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장비와 상황에서 간편하게 훌륭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조만간 펜던트 타입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내년에는 음성인식용 스마트 트랜스폰더 기술을 적용한 다자간 실시간 대화형 통번역 서비스가 런칭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