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다양한 품목이 할인 판매된다. 전자기기, 생필품과 잡화는 물론 게임·드라마·영화·교육자재 등 ‘콘텐츠’도 포함된다.

대표적인 콘텐츠 기업으로는 콘솔 게임 플랫폼을 갖춘 소니와 MS,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팀, 콘텐츠 스트리밍 전문사 HBO, 구글 플레이 등이 있다. 이들이 할인 판매하는 콘텐츠는 관세나 배송비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 플레이스테이션·X박스 게임기와 타이틀 마련…’연쇄할인마’ 스팀의 명성도 이어져

소니는 블랙프라이데이 전용 페이지를 만들고 할인 품목과 금액을 미리 공개했다. 한국 소비자를 위한 한글 전용 페이지도 마련된다. 해외와 같으므로 직구 없이 간편하게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블랙프라이데이 페이지. / 소니 갈무리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블랙프라이데이 페이지. / 소니 갈무리
기간 내 프리미엄 멤버십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12개월 사용권이 20% 할인된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플레이스테이션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레드 데드 리뎀션2, 피파19 얼티밋 에디션 등 게임은 최소 10%, 많게는 90% 할인 판매된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콜오브듀티4 블랙 옵스 등도 할인된다. 슈퍼로봇대전, 철권 등 인기 게임의 할인율도 50% 전후로 높다.

소니의 라이벌, MS X박스도 대규모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전을 열고 한글 전용 페이지도 마련했다. 할인 품목과 할인폭도 유사하다. 먼저 100종 이상의 X박스원 게임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X박스원 게임 패스 1개월권이 1만1800원에서 1000원으로 할인된다.

MS X박스 블랙프라이데이 페이지. / MS 갈무리
MS X박스 블랙프라이데이 페이지. / MS 갈무리
MS는 X박스 및 X박스원용 디지털 게임을 최대 67% 할인 판매한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 WWE 2K19 등 인기 게임 타이틀이 포함된다.

블랙 프라이데이에서 온라인 게임 플랫폼 스팀은 가장 주목받는 기업 중 하나다. 이들은 과거 블랙프라이데이에서 각종 PC 게임 타이틀을 최고 100%(무료) 할인 판매했다. 2015년 이후 할인 폭이 대폭 줄어들기는 했지만, 일부 PC 게임 타이틀의 할인 폭은 여전히 75%에 달한다.

스팀은 27일(현지시각)까지 NBA 2K19, 문명 6 등의 최신 게임을 평소보다 50%쯤 저렴한 18~30달러(2만~3만4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스팀 콘트롤러와 스팀 링크 등 하드웨어도 이 기간 싸게 살 수 있다. 게임 제작자를 시상하기 위한 ‘스팀 어워드’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영화·드라마 할인…HBO와 애플은 조용한 분위기

구글은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구글 플레이의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목록을 일찌감치 공개했다. 단, 일부 할인 품목 목록은 블랙프라이데이 혹은 사이버먼데이 기간이 돼야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게임 부문에서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스타워즈 : 코토, 드래곤볼 Z 등 인기 게임이 최대 80% 할인된다. 왕좌의 게임, 맘마미아2, 틴 타이탄즈 무비와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등 영화와 드라마는 99센트(1100원)에 볼 수 있다.

구글 플레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페이지. / 구글 플레이 갈무리
구글 플레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페이지. / 구글 플레이 갈무리
구글 플레이에서 판매되는 도서와 오디오북, 헬스 관련 앱도 할인해서 살 수 있다.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아카데미 수상작 셰이프 오브 워터 : 사랑의 모양 오디오북, 명상 앱 헤드스페이스 등이 40% 이상 할인된다.

구글과 달리 애플과 HBO는 블랙 프라이데이 페이지 및 전용 할인관을 만들지 않는다. 이 시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일부 앱을 저렴하게 살 수 있지만, 이는 앱 개발사의 정책으로 애플 앱스토어와는 관계가 없다.

어도비시스템즈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애플 앱스토어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25% 할인한다. 애플 맥 기기에서 MS 윈도 운영 체제를 사용할 때 쓰이는 패러랠즈 데스크탑 프로도 20% 할인된다. 가상머신 개발사 VM웨어는 개발자를 위해 퓨전 프로 소프트웨어를 35~50% 할인 판매한다.

HBO샵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내 DVD 미디어, 드라마 관련 상품을 30~70%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주력은 HBO의 베스트셀러 드라마 왕좌의 게임이다. 왕좌의 게임 캐릭터 인형과 와인, 수집용 우표와 넥타이 등 잡화류가 40% 할인 판매된다. 단, HBO샵은 우리나라를 제외한 일부 국가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