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여행 플랫폼 트래블디네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스타트업 블럭버스터는 11월 18일, 5주간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 / 트래블디네이션 제공
. / 트래블디네이션 제공
트래블디네이션은 10월 8일 1주일간 사전예약을 거쳐, 10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5주간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다. 11월 18일 종료된 크라우드펀딩은 블록버스터가 세운 목표치 1억원을 108% 초과달성했다.

서성진 트래블디네이션 대표는 "크라우드펀딩은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펀딩 실패로 간주하고 모금되지 않는 방식이었다"며 "목표치를 초과 달성해 사업 비전과 방향성에 문제가 없음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펀딩에 참여한 사용자는 EOS 계정 생성 후, 12월 15일까지 펀딩에 참여한 만큼 트래블 디네이션 NP토큰을 리워드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NP토큰(NOJA Power)은 트래블 디네이션이 발행하는 3가지 토큰 중 서비스 내부에서 주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써, 서비스내 투표 및 좋아요 등에 영향력을 가질 있는 아이템같은 토큰이다.

한편 트래블 디네이션은 국내 최초로 시도한 토큰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성공후기를 공유하는 밋업을 12월 초 진행할 예정이다. 또 다음 단계로 토큰 사용처 및 사용자 확보 등 트래블 디네이션 생태계의 완성을 위해 5억 규모 기관투자 유치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