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무선조종(RC) 자동차 ‘빅락(BIG ROCK)’이다.

아르마 빅락 RC 몬스터트럭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빅락은 미국 RC 전문 기업 호라이즌하비의 ‘아르마(ARRMA)’ 브랜드 신상품이다. 아르마 팀은 미국인 취향에 맞는 오프로드 RC자동차를 전문적으로 제작한다.

RC 마니아들은 아르마 브랜드 RC카가 차체가 비교적 크고 튼튼하면서도 주행 속도나 성능도 뛰어나다고 평가한다. 또, 차체가 단순하게 만들어져 있어 초보자도 쉽게 정비나 수리를 할 수 있다.

용산RC 한 관계자는 "아르마 브랜드 RC카는 높은 성능과 좋은 부품 구성을 갖추면서도 가격은 동급 모델 대비 저렴하기 때문에 RC 입문자 사이서 만족감이 높다"고 설명했다.

10분의 1 스케일로 제작된 4륜구동 RC 몬스터트럭 빅락은 아르마 브랜드 상품답게 시속 70㎞/h쯤의 속도를 가볍게 낼 수 있다. 또 몬스터트럭 RC카인 만큼 앞 바퀴를 들고 달리는 윌리 주행도 가능하며, 이 때 차가 뒤로 넘어가지 않게 방지하는 ‘윌리바’도 차체 후면에 장착돼 있다.

빅락 차체에는 BLX 3660 브러시리스 전동모터가 탑재됐다. 이 모터는 스피드와 힘(토크)를 적절히 낼 수 있게 설계됐다. 유압 서스펜션과 각종 현가장치도 험한 오프로드에서 잘 달릴 수 있도록 돕는다.

아르마 빅락 RC 몬스터트럭. / 호라이즌하비 제공
아르마 빅락 RC 몬스터트럭. / 호라이즌하비 제공
전동 4륜구동 RC 몬스터트럭 빅락 국내가격은 RC카와 조종기 포함 41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