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가 내년부터 전기 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출시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 자전거 기업인 삼천리자전거, 알톤 스포츠와 전기 자전거 공유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내년 1분기 중 시범 서비스를 시작해, 하반기에는 전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 현재 시범운영 지역을 선정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의 중이다.

이 서비스는 전기 모터를 탑재한 PAS(Pedal Assist System) 방식의 전기 자전거를 이용한다. 카카오T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왼쪽)와 신동호 삼천리자전거 대표(오른쪽)가 전기 자전거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왼쪽)와 신동호 삼천리자전거 대표(오른쪽)가 전기 자전거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향후 전기 자전거 배터리 충전, 주요 지역 재배치, 자전거 주차 등 제반 사항에 대해 각 지자체와 추후 협의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기 자전거를 복잡한 도심 속 새 교통 인프라로 자리 잡게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 애매한 짧은 거리는 현재로선 걸어서 이동하는 것밖에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자전거 대표 기업들과 힘을 모아 전기 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시작해 국내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택시와 내비게이션으로 대표되는 기존 자동차 기반 서비스를 넘어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국내 모빌리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