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기록

입력 2018.12.06 17:22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출시 첫 날부터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12월 6일 자정(0시)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블소 레볼루션은 출시 하루전 5일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고, 출시 당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도 점령했다. 또 출시와 동시에 오픈한 공식 커뮤니티도 가입자 30만명을 돌파했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100개 서버를 준비했지만 출시와 동시에 많은 이용자가 몰리면서 일부 서버에 입장 대기열이 발생하기도 했다"며 "이용자들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안정적인 운영 서비스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블소 레볼루션 애플 앱스토어 순위표. /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블소 레볼루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석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희귀 장비를 비롯한 강화석, 은화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하며, 정해진 8개의 미션을 달성하면 한정판 고급 보패를 제공한다.

또 문파 가입 및 활동에 따라 수호수를 획득할 수 있는 ‘문파 수호 이벤트’, 강화 단계에 따라 무기 강화석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화중사형은 강화 중 이벤트’ 등도 함께 열린다.

블소 레볼루션은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