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소울워커’에 게임 내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고 새로운 꾸미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랭킹 시스템은 ‘커럽티드 레코드’, ‘이노센트 데이드림’ 등 게임 내 상위 5개 던전의 클리어 타임을 기준으로 점수를 부여하고 이용자들 간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특히, 종합 랭킹 1위에서 3위를 차지한 이용자에게는 색다른 디자인의 전용 꾸미기 아이템 ‘날개’를 비롯한 막대한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소울워커 랭킹 시스템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소울워커 랭킹 시스템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12월 10일부터 16일, 12월 17일부터 23일 2번에 걸쳐 각 캐릭터별 상위 랭킹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색상 등이 차별화된 한정판 ‘칭호’가 부여되며 랭킹전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도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많은 이용자들의 요청이 있었던 새로운 꾸미기 기능 ‘염색’도 도입된다. 이용자들은 이제 염색약 아이템을 사용해 보유하고 있는 코스튬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색상을 랜덤으로 선택할 경우 일정 확률로 숨겨진 색상을 획득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정찬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실장은 "상위 랭크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클리어 시간 단축을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돼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략법이 개발되길 기대한다"며 "자신의 캐릭터에 특별한 매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는 염색 기능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