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 주인공 '넥슨' 인기 게임 연이은 업데이트

입력 2018.12.07 15:51

넥슨이 겨울 방학 이용자가 급증하는 성수기 시즌을 맞이해 대규모 게임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넥슨은 직접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신규 캐릭터 및 대규모 시스템을 추가해 이용자 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넥슨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신규 테마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영상을 지난 6일 공개했다. 신규 ‘GOD 테마’ 티저 영상에서는 ‘다오’와 ‘배찌’ 일행이 신화 속 등장인물과 함께 신들의 세계 ‘아스가르드’로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한 4개의 신규 트랙과 ‘토르’, ‘로키’를 비롯한 캐릭터 6종, 이색적인 모양의 카트바디 2종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포함한 ‘GOD 테마’는 오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예고. / 넥슨 제공
인기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는 겨울 시즌에 맞춰 13번째 캐릭터 ‘라비’를 추가했다.

푸른 빛에 이끌려 검은 숲에서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한 라비는 2년 만에 추가되는 13번째 캐릭터다. 엘의 조각을 쫓는 일행 앞에 나타난 의문의 청년 아인을 잇는 라비의 엘 수색대 합류 여부는 엘소드 팬들의 최대 관심사다.

특히 라비 전용 마을인 ‘라비의 상상공간’과 던전 11종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새로운 스토리와 지역으로 꾸민 라비 전용 공간에서 캐릭터 레벨을 99까지 키울 수 있다. 라비는 ‘자동 각성 시스템’과 ‘센티멘탈 포인트’를 이용한 색다른 전투를 선보인다.

엘소드 신규 캐릭터 추가 예고./ 넥슨 제공
라비와 함께 1라인 1차 전직 ‘스파키 차일드’, 2차 전직 ‘럼블 펌’, 3차 전직 ‘이터니티 위너’도 공개했다. 격투술이 강화된 1라인 1~3차 전직 캐릭터는 특정 스킬을 사용한 뒤 커맨드를 입력하면 1라인 고유의 ‘커맨드 발동 스킬’을 쓸 수 있다.

넥슨의 인기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도 겨울 대규모 ‘황산벌’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해 이용자몰이를 준비중이다.

올 겨울 대규모 ‘황산벌’ 업데이트는 12월 20일 1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월 10일과 31일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바람의 나라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황산벌. / 넥슨 제공
1차 업데이트에서 ‘최대 레벨 확장’과 ‘신규 스펠’ 추가, ‘전투력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특성’을 추가한다. 이후 신규 지역 ‘황산벌’ 오픈 및 ‘전설 무기 개편’, ‘최상위 무기’ 추가 등 후속 업데이트를 차례로 진행한다.

이밖에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도 신규 캐릭터 추가를 예고했다. 넥슨은 15번째 신규 캐릭터 ‘세트’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계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클로저스 신규 캐릭터 추가 예고. / 넥슨 제공
넥슨은 이달 6일부터 19일까지 신규 캐릭터 세트 사전계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름을 빼앗긴 괴물로 불리는 세트의 캐릭터 정보는 오는 20일 업데이트 직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세트 사전계약에 참가한 클로저는 ‘낭만적인 트렌치코트 A타입 3성 풀세트(무기한·5파츠)’, ‘전설의 레전드 펫 랜덤상자(거래불가)’, ‘클로저 엘리트 육성코스 7일권’ 등 4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트와 매일 대화를 나눠 호감도를 쌓은 클로저에게는 단계별 아이템을 하루에 한 번씩 지급하며, 20일 업데이트 후 게임에 접속한 사전계약 참가자에게는 ‘넥슨캐시(2000원)’, ‘코스원샷+13(거래불가)’, ‘지고의 날개 권능·미니 권능 상자(거래불가)’ 등 아이템을 준다.

#넥슨 #온라인게임 #겨울방학 #겨울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