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그래픽카드 및 주변기기 전문기업 이엠텍아이엔씨(이하 이엠텍)가 지난 11월 진행된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에서 ‘벤처천억기업’ 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11월 1일 열린 ‘2018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에서 이덕수 이엠텍아이엔씨 대표(중앙 오른쪽)가 트로피와 꽃다발을 받고 있다. / 이엠텍아이엔씨 제공
11월 1일 열린 ‘2018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에서 이덕수 이엠텍아이엔씨 대표(중앙 오른쪽)가 트로피와 꽃다발을 받고 있다. / 이엠텍아이엔씨 제공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은 2005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벤처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벤처기업을 발표하고 벤처 출신 기업들의 성공을 축하하며 그 공로를 알리는 자리다.

이엠텍은 1400억원의 매출 실적을 달성해 벤처천억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덕수 이엠텍아이엔씨 대표가 참석해 ‘벤처천억기업’ 트로피를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고 있는 시대에 기술 변화 대응 속도와 유연성에서 경쟁우위를 가진 벤처기업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을 선도할 주역이다"며 "갖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이 자리까지 온 천억 기업인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그래픽카드 업계에서 유일하게 ‘2017 하이서울브랜드 어워드’에 선정된 바 있는 이엠텍은 자체 브랜드인 ‘제논(XENON)’과 ‘HV’를 비롯해 ▲북미 1위 그래픽카드 브랜드 ‘EVGA’ ▲전 세계 1위 AMD 그래픽카드 브랜드 ‘사파이어(SAPPHIRE)’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제품을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엠텍은 최근 신규직원 확충과 서비스 시설 확대, 신규 아이템 추가 등 질적·양적 성장을 통해 ‘벤처천억기업’ 선정기업으로 더욱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방침이다.